배민커넥트, 에임스와 업무제휴계약… '나누' 플랫폼 서비스 선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터리 교환형 충전 플랫폼 사업자 에임스는 우아한청년들과 업무제휴계약을 통해 배달의민족 내 다양한 서비스의 배달을 수행하는 배달 업무 플랫폼 '배민커넥트'에 '나누'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에임스는 전기오토바이 배터리 교환형 충전 플랫폼 '나누 네트워크' 서비스를 전국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전기오토바이 유통 및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 인프라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배터리 교환형 충전 플랫폼 사업자 에임스는 우아한청년들과 업무제휴계약을 통해 배달의민족 내 다양한 서비스의 배달을 수행하는 배달 업무 플랫폼 ‘배민커넥트’에 ‘나누’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에임스는 전기이륜차 배터리 공유에 대한 전문기술력을 바탕으로 2021년부터 배달대행 시장에 배터리 교환충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저렴한 월 정액요금제와 다양한 종류의 전기오토바이를 선보이며 배달라이더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업무제휴계약을 통해 배민커넥트 라이더는 전국에 설치되고 있는 전기오토바이 전용 배터리 교환형 충전스테이션 이용이 가능하며, 배민커넥트 제휴 페이지를 통해 나누 네트워크 대표 전기스쿠터인 ‘나누 레오’, ‘KR모터스 이루션’, ‘대동모빌리티 GS-100’ 등 다양한 라인업의 전기스쿠터를 배민커넥트 전용 보조금 및 렌탈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에임스 관계자는 “이번 우아한청년들과의 협력을 통해 배민커넥트 라이더에게 나누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전국에 설치된 전기스쿠터 배터리 교환형 충전 플랫폼을 통해 스마트한 배터리 충전경험을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배민커넥트 ‘나누’ 서비스는 오는 9월 4일 오픈되며 배민커넥트 전용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간상해 무혐의" 밝힌 웅이…통지서 공개하며 복귀 예고
- 첫 우승까지 10년…서연정 “대회 전 우승하는 꿈을 꿨는데 예지몽 됐다”
- “아무리 씹어도 안 씹혀 뱉어보니” 유명 햄버거 패티 속 정체
- 머스크의 550억짜리 트윗 “테슬라 상장폐지”
- “일본이 한글 보급 앞장...멍청하게 살고 싶으면 써라”
- 도박빚 독촉에…새마을금고 털려다 붙잡힌 30대, 징역 2년
- 경찰이 내려준 주취자, 도로 누워있다 버스 깔려 사망
- “예쁜 얼음별같다” 웹이 찍은 가장 선명한 해왕성 화제
- 윤현민 측 “백진희와 결별 맞다…바쁜 일정 소홀해져” [공식]
- “넓은 공터서 왜 후진주차를?” 보험금 살인 파헤친 경찰의 ‘촉’[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