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앨범 선주문 103만장...‘어나더급’ 신인 라이즈 출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M엔터테인먼트 신인 보이그룹 라이즈(RIIZE)가 오늘(4일) 데뷔한다.
이번 앨범은 멤버들이 데뷔를 준비하며 함께 보낸 시간을 테마로 제작, 영감의 노래 '겟 어 기타'와 추억과 시작의 노래 '메모리즈(Memories)' 2곡이 수록돼 있으며, 라이즈의 독자적 장르 '이모셔널 팝(Emotional Pop)'의 서막을 여는 앨범으로 글로벌 음악 팬들의 폭발적인 호응이 기대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이즈의 첫 싱글 앨범 ‘겟 어 기타(Get A Guitar)’는 4일 오후 6시 멜론, 스포티파이, QQ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앨범 선주문 수량만 총 1,032,144장(9월 3일 기준)을 돌파하며, 데뷔와 동시에 초고속 ‘밀리언셀러’ 등극을 예고하고 있는 만큼, 이번 기록을 시작으로 라이즈가 쌓아갈 ‘어나더급’ 커리어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번 앨범은 멤버들이 데뷔를 준비하며 함께 보낸 시간을 테마로 제작, 영감의 노래 ‘겟 어 기타’와 추억과 시작의 노래 ‘메모리즈(Memories)’ 2곡이 수록돼 있으며, 라이즈의 독자적 장르 ‘이모셔널 팝(Emotional Pop)’의 서막을 여는 앨범으로 글로벌 음악 팬들의 폭발적인 호응이 기대된다.
타이틀곡 ‘겟 어 기타’는 레트로한 신시사이저와 펑키한 기타 리듬이 인상적인 노래로, 기타 소리에 맞춰 한곳에 모인 멤버들이 음악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며, 하나의 팀이 되어가는 과정을 보여줌과 동시에 빛나는 꿈을 펼쳐 나가겠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한편 라이즈는 그룹명에 ‘성장하다(Rise)’와 ‘실현하다(Realize)’는 뜻의 영단어를 더해, ‘함께 성장하고 꿈을 실현해 나아가는 팀’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맏형 쇼타로부터 은석, 성찬, 원빈, 승한, 소희, 막내 앤톤까지 실력과 비주얼을 겸비한 7인의 최정예 멤버로 구성됐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순정복서’ 김소혜, 썸남 김진우와 캠핑 떠난다
- 악에 받친 ‘경이로운 소문2’, 남은 건 굴욕 뿐 [MK픽]
- 김히어라, ‘SNL 코리아4’ 호스트 출격[공식]
- 문상민, 엉뚱매력 폭발...예능도 탐낼 ‘키다리’(‘어글로리’ 종합)
- ‘컴백 D-2’ 화사, ‘아이 러브 마이 보디’ 기대 포인트 셋
- 장윤정 “♥도경완, 내 스케줄 표 보며 수입 계산” 폭로(‘미우새’)
- 서수남 “큰딸 미국서 사망…인천공항서 유골함 받았다”
- ‘나를 쏘다’ 배강희, 격발하는 청춘들의 꿈 ‘울림 선사’
- CGV, ‘아이유 콘서트: 더 골든 아워’...국내 공연 실황 최초 IMAX 상영[공식]
- ‘1박2일’ 김종민 곶감 먹기+시민 참여 미션까지, 웃음 빵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