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에이엘티, EMIC 초도 물량 수주 소식에 8%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이엘티가 장 초반 강세다.
에이엘티는 이날 반도체 팹리스 업체 A사의 세계최초 고성능 전자파 차단 반도체(EMIC) 후공정 테스트 초도 물량 수주에 성공했으며,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테스트와 패키징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에이엘티가 장 초반 강세다.
4일 오전 9시 39분 기준 에이엘티는 전 거래일 대비 1800원(8.35%) 상승한 2만33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에이엘티는 이날 반도체 팹리스 업체 A사의 세계최초 고성능 전자파 차단 반도체(EMIC) 후공정 테스트 초도 물량 수주에 성공했으며,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테스트와 패키징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MIC는 다양한 전자기기에 들어오는 전자파(EMI) 노이즈로 인한 전자 기기 오작동을 차단하는 능동형 EMI 필터를 적용한 반도체 칩으로, 기존 수동형 EMI 필터보다 단소할뿐 아니라 가격, 성능, 발열에서도 경쟁력이 크다.
한편 에이엘티는 지난 7월 코스닥에 상장한 비메모리 반도체 분야 후공정 테스트 전문기업으로 CIS, PM-IC, DDI, MCU 등 웨이퍼 테스트와 후공정 가공·패키징 등 외주반도체패키지테스트(OSAT)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AP 등 고부가가치 SoC 제품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명태균·김영선 나란히 구속…"증거인멸 우려"
- 안전벨트 잘못 맨 '손님'…걸려서 넘어지면 '기사 잘못'? [기가車]
- 이혼 후 '위자료·양육비' 안준 아버지…"어머니 한 풀고 싶어요"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5일,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떠나라
- '성매매 의혹'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아…차익 '어마어마'
- 전 여친 때려 숨지게 한 '거제 교제폭력'男, 12년형 선고
- 코오롱, 3분기 영업손실 166억...적자전환
- 영동군서 50대 남녀 숨진 채 발견…여성은 복부 자상
- 반도체 팹리스 파두, 3분기 매출 100억 영업손실 305억
- 삼성전자 노사, '2023·2024년 임협' 잠정합의…"약 10개월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