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이브이시스·로플랫과 ‘위치기반 전기차 충전소 맞춤형 추천서비스’ 시범 사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노션은 국내 대표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 '이브이시스'와 국내 최대 오프라인 위치기술 전문기업 '로플랫'과 함께 '위치기반 전기차 충전소 맞춤형 추천서비스' 시범사업을 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전기차(EV) 충전 업계 최초로 진행되는 '위치기반 전기차 충전소 맞춤형 추천서비스' 시범사업의 핵심 내용은 이브이시스 앱을 통해 고객에게 근접한 전기차 충전소와 신규 충전소를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지헌 기자] 이노션은 국내 대표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 ‘이브이시스’와 국내 최대 오프라인 위치기술 전문기업 ‘로플랫’과 함께 ‘위치기반 전기차 충전소 맞춤형 추천서비스’ 시범사업을 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전기차(EV) 충전 업계 최초로 진행되는 ‘위치기반 전기차 충전소 맞춤형 추천서비스’ 시범사업의 핵심 내용은 이브이시스 앱을 통해 고객에게 근접한 전기차 충전소와 신규 충전소를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위치정보활용에 동의한 고객에 한해 충전소 데이터를 연결, 고객의 전기차 충전 경험을 극대화하겠다는 게 목표다.
이번 사업에서 이노션은 이브이시스와 로플랫이 제공하는 고객 정보와 위치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충전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EV충전 고객의 위치를 기반으로 고객이 선호하는 지역, 급속·완속 등의 충전패턴, 주차 등 편의시설에 대한 이용패턴 등 개별 고객의 취향에 따라 최적의 충전소 위치를 안내하는 것이다.
향후 이노션은 이브이시스와 함께 시범사업과 연계한 광고·콘텐츠 사업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롯데정보통신 자회사인 이브이시스는 롯데 계열의 대형마트와 백화점, 호텔, 리조트 등 고객 접근이 용이한 장소에서 전기차 충전사업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만큼 우선적으로 수도권 충전소에 위치정보 데이터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노션은 이미 지난 4월 이브이시스와 함께 모빌리티 마케팅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MOU) 협약식을 체결한 바 있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는 “이번 사업은 이노션이 ‘위치정보 서비스 사업자’라는 지위 확보 후 실시하는 첫 사업이라는 데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모빌리티 분야의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 이노션만의 모빌리티 마케팅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영식 이브이시스 대표이사는 “고객의 충전 경험을 한 단계 높이는 이정표를 세울 수 있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raw@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승기, 美 투어 팬서비스 논란에…"미리 양해"
- ‘마약 투약혐의’ 유아인, 강남 클럽 방문설…소속사 “서울에 없다” 황당
- '미우새'김준호, '예비 장모님' 김지민 母 만나다
- 쯔양, ‘이 시국’ 연어먹방 비판에도…보란듯 킹크랩 16인분 먹방
- 정유라도 계좌번호 공개 “악으로 깡으로 버텼는데 남은 집까지 넘어가”
- “신입 초봉 5500만원, 아침 잠 많으면 10시 출근” 엄청난 사원 줄섰다?
- 배우 김응수, 트로트 가수로 깜짝 변신…'맥문동 오빠' 발매
- “왜 하필 ‘디즈니+’ 냐?” 넷플릭스서 했으면 역대급 터졌다
- “월 100만원도 힘들어요” 결국 떠나는 유튜버 실상…아무리 얘기해도
- 방탄소년단 뷔 “지금 당장 서울로 와” 영상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