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펙스, 국내 최초 차량용 ePTFE 필터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노펙스(025320)는 ePTFE 소재로 차량용 공기정화 필터를 개발하는데 성공했다고 4일 밝혔다.
시노펙스에 따르면 그 동안 차량에 사용되는 필터는 PP소재의 MB(Melt-Blown)필터를 사용해 왔으나, 정전기를 이용해 미세먼지를 포집하는 MB필터는 시간이 오래되거나 습기에 노출될 경우 성능이 급격히 떨어지는 단점이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체 기술로 개발한 나노급 ePTFE 설비 통해 생산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시노펙스(025320)는 ePTFE 소재로 차량용 공기정화 필터를 개발하는데 성공했다고 4일 밝혔다.
시노펙스가 개발한 차량용 ePTFE필터(시노텍스 프리미엄 에어필터)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0.3마이크로(머리카락 두께 약 300분의 1) 기공을 통해 물리적으로 차단하기 때문에 습기에 노출되거나 시간이 지나도 성능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고어텍스로 알려져 있는 ePTFE는 약 250도의 고온에서도 변화가 없으며, 불산, 황산 같은 강산에서도 견디는 첨단 소재다.
시노펙스는 2015년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한 국책과제로 ePTFE 국산화 주관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지난 3월에는 국내 최초로 ePTFE 생산설비를 자체 설계, 제작하여 나노급 ePTFE 필터 생산 기반을 확보했다.
노시갑 시노펙스 부사장은 “ 미국 기업이 전세계 시장을 과점하고 있는ePTFE 소재 국산화 성공 이후, ePTFE 소재로 만든 ‘시노텍스 프리미엄 마스크’가 국내 브랜드 1위를 기록할 정도로 이미 성능을 검증 받았다”며 “검증된 기술을 바탕으로 첨단 반도체 산업용 특수 방진복 개발에 이어 이번에 업계 최고 성능인 99.8%의 효율을 가진 차량용 제품 개발에 성공했다”고 말했다.
또한 “올해 연말까지 100%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첨단 반도체용 10나노급 ePTFE 필터를 국산화해 관련 국가 산업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ePTFE는 반도체 산업, 바이오, 제약, 수소연료전지, 고청정 크린룸용 울파(ULPA) 필터, 인공혈관, 5G 통신케이블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규모는 연간 약 3조원 이상으로 예상되고 있다.
함지현 (hamz@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넓은 공터서 왜 후진주차를?” 보험금 살인 파헤친 경찰의 ‘촉’[그해 오늘]
- 첫 우승까지 10년…서연정 “대회 전 우승하는 꿈을 꿨는데 예지몽 됐다”
- “아무리 씹어도 안 씹혀 뱉어보니” 유명 햄버거 패티 속 정체
- 머스크의 550억짜리 트윗 “테슬라 상장폐지”
- “일본이 한글 보급 앞장...멍청하게 살고 싶으면 써라”
- 도박빚 독촉에…새마을금고 털려다 붙잡힌 30대, 징역 2년
- "삼성전자 급등, 반도체株 수급 쏠림 가능성…2차전지 유의"
- “예쁜 얼음별같다” 웹이 찍은 가장 선명한 해왕성 화제
- 윤현민 측 “백진희와 결별 맞다…바쁜 일정 소홀해져” [공식]
- 흐리고 구름 많은 월요일…전국 곳곳 '초가을 비'[오늘날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