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랄라참숯치킨 김병갑 회장 인생시집 ‘불꽃인생’ 북콘서트

손성봉 매경비즈 기자(sohn.seongbong@mkinternet.com) 2023. 9. 4. 09:3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김병갑 회장 인생시집 ‘불꽃인생’ >
외식문화기업을 표방하는 훌랄라 그룹 김병갑 회장이 최근 인생시집 ‘불꽃인생’을 출간하고, 오는 8일 서울 강남 교보문고에서 북콘서트를 연다. 시집의 판매 수익금 전액을 월드비전에 기부하기로 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 시집은 김 회장의 인생역정과 도전에 대한 진솔한 반추와 가족과 회사, 직원에 대한 따뜻한 시선을 담백한 언어로 표현하고 있다. 그의 불꽃 같은 인생역정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 독자들로 하여금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한다. 또한, 100편의 시 곳곳에 19세기 네덜란드 화가 빈센트 반 고흐의 작품 30편이 수록돼 있어 짧고 비극적인 삶을 살았던 고흐의 강렬한 작품과 묘한 조화를 이룬다.

북콘서트에 앞서 김 회장은 “무엇보다 시를 읽는 독자들의 마음이 꿈과 희망으로 새롭게 피어나길 소망한다”라고 말했다.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은 불꽃인생 출간을 축하하면서 “많은 독자가 북 콘서트에 참석해 김 회장님의 시집도 읽고, 판매 수익금 전액이 월드비전에 기부되는 만큼 이번 기회에 뜻깊은 문화 행사에 참여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