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동 20만장' 엔싸인, 데뷔 활동 성공적 마무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엔싸인(n.SSign)이 데뷔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지난달 29일 출격한 엔싸인은 3일까지 SBS M '더쇼', MBC M '쇼! 챔피언', Mnet '엠카운트다운', KBS 2TV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각 방송사 음악 쇼 프로그램에 잇달아 출연해 활발한 활동을 전개했다.
데뷔 활동을 마무리 한 엔싸인은 첫 리얼리티 '프로젝트 10K'와 일본 활동을 통해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29일 출격한 엔싸인은 3일까지 SBS M ‘더쇼’, MBC M ‘쇼! 챔피언’, Mnet ‘엠카운트다운’, KBS 2TV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각 방송사 음악 쇼 프로그램에 잇달아 출연해 활발한 활동을 전개했다.
이들은 데뷔 앨범 ‘버스 오브 코스모’(BIRTH OF COSMO) 타이틀곡 ‘웜홀’(Wormhole: New Track)과 수록곡 ‘하이어’(Higher) 무대로 다채로운 매력을 알리며 K팝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엔싸인은 지난해 방송한 채널A 오디션 프로그램 ‘청춘스타’ 최종 우승 팀이다. 데뷔 전 3명의 멤버를 추가로 영입해 팀의 규모를 키웠다.
이들은 데뷔 앨범으로 20만7000여장의 초동 판매량을 달성하며 저력을 보여줬다. 역대 보이그룹 데뷔 앨범 초동 기록 5위에 해당하는 수치다. ‘더쇼’에서는 1위 후보까지 올랐다.
데뷔 활동을 마무리 한 엔싸인은 첫 리얼리티 ‘프로젝트 10K’와 일본 활동을 통해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넓은 공터서 왜 후진주차를?” 보험금 살인 파헤친 경찰의 ‘촉’[그해 오늘]
- 첫 우승까지 10년…서연정 “대회 전 우승하는 꿈을 꿨는데 예지몽 됐다”
- “아무리 씹어도 안 씹혀 뱉어보니” 유명 햄버거 패티 속 정체
- 머스크의 550억짜리 트윗 “테슬라 상장폐지”
- “일본이 한글 보급 앞장...멍청하게 살고 싶으면 써라”
- 도박빚 독촉에…새마을금고 털려다 붙잡힌 30대, 징역 2년
- "삼성전자 급등, 반도체株 수급 쏠림 가능성…2차전지 유의"
- “예쁜 얼음별같다” 웹이 찍은 가장 선명한 해왕성 화제
- 윤현민 측 “백진희와 결별 맞다…바쁜 일정 소홀해져” [공식]
- 흐리고 구름 많은 월요일…전국 곳곳 '초가을 비'[오늘날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