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폴란드 방산전시회 참가… 유럽 특화 '육·해·공' 솔루션 선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그룹 방산 계열사가 폴란드에서 유럽시장 확대를 위한 안보 솔루션을 제시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화시스템, 한화오션은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폴란드 키엘체에서 열리는 국제 방위산업 전시회(MSPO)에서 무인 및 육·해·공·우주 분야 첨단 무기체계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한국산 무기체계가 유럽을 거점으로 자유 진영 안보에 본격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화시스템, 한화오션은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폴란드 키엘체에서 열리는 국제 방위산업 전시회(MSPO)에서 무인 및 육·해·공·우주 분야 첨단 무기체계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전시회장 입구 좌우에는 한국과 폴란드 협력 상징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천무 발사대와 폴란드 옐츠사의 차량이 결합된 천무체계(폴란드명 HOMAR-K)가 미국의 다연장로켓 하이마스와 나란히 전시된다.
한화는 한국관 정중앙에 375㎡ 크기의 통합전시관을 차렸다. 중앙에는 국방과학연구소 주관 체계 개발이 진행 중인 미래형 국방 로봇인 무인수색차량에 지대지(地對地) 유도탄 천검을 탑재한 무기체계가 자리한다.
한화시스템은 해저 지형을 정밀하게 파악하는 '합성개구소나(SAS) 자율무인잠수정(AUV)', 뿌연 바닷속에서도 3차원 지형을 그릴 수 있는 '측면주사소나(SSS) 자율무인잠수정'을 공개한다.
이번 전시를 통해 외부에 처음 공개되는 '폭발물탐지·제거로봇'은 종전 이후 민간인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고 유럽 미래를 재건하기 위한 기술이다. 폭발물 탐지제거로봇은 병력 투입 없이 안전하게 지뢰를 찾아내는 무인 장비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유럽 안보 수요에 맞춰 지난 7월 호주 정부가 우선협상대상 기종으로 선정한 레드백을 선보인다.
한화오션은 3000톤급 잠수함인 '장보고-III 배치(Batch)-II' 모형을 전시해 해양 방산 시장을 공략한다. 이 모델은 세계 두 번째로 리튬이온배터리를 적용한 디젤 하이브리드 잠수함이다. 기존 납축전지 적용 때보다 잠항 시간은 3배 늘었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한국산 무기체계가 유럽을 거점으로 자유 진영 안보에 본격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동욱 기자 ase846@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결이 뭐야' 에스파 카리나, 개미허리 과시 - 머니S
- 화장 안한 얼굴도 넘사벽이네… 제니, 여행 사진 공개 - 머니S
- 전쟁 끝에 지킨 사랑 다시 비극으로… '연인' 파트1 순간 시청률 14.4% - 머니S
- '감성 장인' 임영웅, 상사화 무대 영상 '1000만' 뷰 눈앞 - 머니S
- 악뮤 찬혁의 동생 사랑 "수현 남친 맘에 든 적 없지만 좋은 경험 했으면" - 머니S
- "신혼생활 너무 행복해" 서인영, 더욱 예뻐진 미모 자랑 - 머니S
- '요리계 베토벤' 이연복, 후각 상실 고백 후 이미지 좋아져 - 머니S
- 홍현희 전 매니저, 40㎏ 감량 성공… "최고의 성형 다이어트" - 머니S
- 노출없이 이목집중… '워터밤 여신' 권은비의 청청패션 - 머니S
- 전현무, 데이트 통장 비추… "헤어질 때 문제"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