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짜 곽철용' 김응수, 트롯 가수 깜짝 변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김응수가 트롯 가수로 깜짝 변신했다.
4일 톱스타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김응수는 이날 낮 12시 각종 음악 플랫폼을 통해 트롯 가수 데뷔곡 '맥문동 오빠'를 발매한다.
톱스타엔터테인먼트는 "맥문동은 충남 서천의 특산물"이라며 "김응수는 이번 노래를 통해 맥문동을 널리 알리며 전 국민에게 활력과 에너지를 전하겠다는 마음"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일 톱스타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김응수는 이날 낮 12시 각종 음악 플랫폼을 통해 트롯 가수 데뷔곡 ‘맥문동 오빠’를 발매한다.
‘맥문동 오빠’는 넘치는 에너지로 사랑을 맹세하는 남자의 마음을 자양강장제로 쓰이는 약재 맥문동에 비유한 노랫말이 인상적인 트롯곡이다. ‘전국노래자랑’ 심사위원인 작곡가 김동찬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김응수는 이번 곡에 고향인 충남 서천에 대한 애정을 담았다. 톱스타엔터테인먼트는 “맥문동은 충남 서천의 특산물”이라며 “김응수는 이번 노래를 통해 맥문동을 널리 알리며 전 국민에게 활력과 에너지를 전하겠다는 마음”이라고 전했다.
1981년 연극 무대를 통해 데뷔한 김응수는 그간 ‘깡패수업’, ‘타짜’, ‘범죄와의 전쟁: 나쁜 놈들 전성시대’, ‘검사외전’, ‘공작’, ‘꼰대인턴’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해 사랑받았다. 대표작인 ‘타짜’에서 곽철용 역을 맡아 수많은 명장면을 탄생시키며 ‘곽철용 신드롬’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넓은 공터서 왜 후진주차를?” 보험금 살인 파헤친 경찰의 ‘촉’[그해 오늘]
- 첫 우승까지 10년…서연정 “대회 전 우승하는 꿈을 꿨는데 예지몽 됐다”
- “아무리 씹어도 안 씹혀 뱉어보니” 유명 햄버거 패티 속 정체
- 머스크의 550억짜리 트윗 “테슬라 상장폐지”
- “일본이 한글 보급 앞장...멍청하게 살고 싶으면 써라”
- 도박빚 독촉에…새마을금고 털려다 붙잡힌 30대, 징역 2년
- 퇴직 다음 날 음주사고 낸 교장...피해자는 옛 제자
- “예쁜 얼음별같다” 웹이 찍은 가장 선명한 해왕성 화제
- 윤현민 측 “백진희와 결별 맞다…바쁜 일정 소홀해져” [공식]
- 흐리고 구름 많은 월요일…전국 곳곳 '초가을 비'[오늘날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