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 오는 8일 ‘운암산공원 우미린 리버포레’ 견본주택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미건설은 오는 8일 광주 북구 '운암산공원 우미린 리버포레'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들어갈 계획이다.
4일 우미건설에 따르면, 단지는 북구 동림동 191번지 일대에 지하 6층∼지상 최고 29층, 6개 동, 전용면적 84·94·101㎡ 총 73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미건설은 오는 8일 광주 북구 ‘운암산공원 우미린 리버포레’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들어갈 계획이다.
4일 우미건설에 따르면, 단지는 북구 동림동 191번지 일대에 지하 6층∼지상 최고 29층, 6개 동, 전용면적 84·94·101㎡ 총 73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중 임대물량 74가구를 제외한 660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우미건설 관계자는 "운암산공원을 앞마당처럼 누릴 수 있고 보행육교(시공예정)을 통해 단지에서 곧바로 영산강 수변공원으로 이동할 수 있다"며 "일부 가구에서는 운암산과 영산강을 동시에 조망할 수 있다"고 말했다.
단지는 호남고속도로(동림IC), 제2순환로 등이 인접해 있다. 교육 인프라로는 인근에 한울초, 서강중, 서강고 등이 자리해 있다.
또 분양업계에 따르면 단지는 기아 광주공장, 본촌일반산업단지, 첨단과학국가산업단지 1·2지구 등에 자동차로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어 직주근접성도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우미건설은 조경면적 비율을 전체의 약 45%로 높였다고 밝혔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영산강을 조망할 수 있는 최상층 스카이라운지,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탁구장, GX룸, 카페린, 작은도서관, 남녀 독서실 등이 마련됐다.
김성훈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윤정 출연료, 얼마나 많길래…“남편 도경완 기살리기”
- [단독]홍범도 “우리의 적은 가면 공산당원” 발표…신원식 “홍범도, 뼈속까지 빨간 공산당원
- 이엘 “손석구와 결혼·이혼·재결합…할 거 다 했다”
- ‘이러다 정말 국가소멸?’…6월 자연인구 감소 역대 최대
- “깎아줘도 모자랄 판에”…장기 기증했다고 보험료 올려받은 보험사들
- 이재명 단식에…국회 체포동의안 부결론 ‘스물스물’
- 김민재, ‘나폴리의 벽’에서 ‘뮌헨의 벽’으로…묀헨글라트바흐전 첫 풀타임 소화
- “하나님 믿는데 왜 울어” 부친상에 눈물 보인 사실혼 배우자 때린 60대 목사
- 젤렌스키, 우크라 국방장관 전격 해임…‘대반격’ 실패 탓?
- “5년 전 산 20평대 아파트, 이젠 좁아” …‘거거익선’이 대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