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개 단 ‘무빙’ 3주 연속 정상 지켜…키노라이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키노라이츠가 8월 5주(8/24~8/30)의 통합 콘텐츠 랭킹을 발표했다.
은 병자호란을 겪으며 엇갈리는 연인들의 사랑과 백성들의 생명력을 다룬 휴먼역사멜로 드라마로,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하고 키노라이츠 신호등 평점이 95%대를 기록하는 등 호평을 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주 연속 1위 지킨 ‘무빙’
남궁민X안은진 ‘연인’, 지수 95%대로 화제성 입증
키노라이츠가 8월 5주(8/24~8/30)의 통합 콘텐츠 랭킹을 발표했다. 이번 랭킹에서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이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무빙]은 초능력을 숨기고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과거의 아픈 비밀을 간직한 부모들이 거대한 위험에 맞서는 초능력 액션 히어로물로, 에피소드가 공개될 때마다 화제를 모으며 키노라이츠 신호등 평점이 95%대를 유지하고 있다.
두 번째로는 8월 18일에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이 2위를 차지했다. [마스크걸]은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평범한 회사원이 밤마다 인터넷 BJ로 변신하여 예상치 못한 사건들을 경험하는 이야기로, 원작의 자극적인 원작을 충실히 재현하며 흥행하고 있다.
세 번째로는 MBC 드라마 [연인]이 랭킹에서 3위를 차지했다. [연인]은 병자호란을 겪으며 엇갈리는 연인들의 사랑과 백성들의 생명력을 다룬 휴먼역사멜로 드라마로,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하고 키노라이츠 신호등 평점이 95%대를 기록하는 등 호평을 받고 있다.
네 번째는 SBS 드라마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가 차지했다.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는 화재를 막는 소방, 범죄를 해결하는 경찰, 증거를 찾는 국과수가 협력하는 드라마로, 강렬한 엔딩으로 긴장감을 높이고 있다.
마지막으로 ENA 드라마 [남남]이 5위에 올랐다. [남남]은 철부지 엄마와 쿨한 딸의 삶을 다룬 드라마로, 전혜진과 수영의 케미스트리로 많은 사랑을 받았고 8월 23일에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여 종영했다.
키노라이츠는 이외에도 OTT 서비스 종합 인기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OTT 트렌드 랭킹 차트와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디즈니+, 왓챠, 쿠팡플레이의 콘텐츠 랭킹 차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순위는 약 10만 건의 영화, 드라마, TV 예능 데이터와 내외부 국내 미디어 트렌드 데이터를 분석하여 산출된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넓은 공터서 왜 후진주차를?” 보험금 살인 파헤친 경찰의 ‘촉’[그해 오늘]
- 첫 우승까지 10년…서연정 “대회 전 우승하는 꿈을 꿨는데 예지몽 됐다”
- “아무리 씹어도 안 씹혀 뱉어보니” 유명 햄버거 패티 속 정체
- 머스크의 550억짜리 트윗 “테슬라 상장폐지”
- “일본이 한글 보급 앞장...멍청하게 살고 싶으면 써라”
- 도박빚 독촉에…새마을금고 털려다 붙잡힌 30대, 징역 2년
- "삼성전자 급등, 반도체株 수급 쏠림 가능성…2차전지 유의"
- “예쁜 얼음별같다” 웹이 찍은 가장 선명한 해왕성 화제
- 윤현민 측 “백진희와 결별 맞다…바쁜 일정 소홀해져” [공식]
- 흐리고 구름 많은 월요일…전국 곳곳 '초가을 비'[오늘날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