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스카로, 美 블록하버와 자동차 사이버보안 테스트 MOU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동차 사이버보안 전문기업 페스카로(FESCARO)가 미국의 자동차 사이버보안 전문기업 블록하버(Block Harbor)와 보안테스트 사업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블록하버는 2014년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설립된 기업으로 전문적인 자동차 사이버보안 엔지니어링 및 테스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사이버보안 전문기업 페스카로(FESCARO)가 미국의 자동차 사이버보안 전문기업 블록하버(Block Harbor)와 보안테스트 사업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페스카로는 내연기관차 및 전기차 총 7대에 해당하는 모든 제어기를 대상으로 취약점을 분석했으며 이 중 150종 이상의 제어기에 자체 개발한 보안솔루션을 적용했다. 화이트해커로 구성된 전문 레드팀은 개별 제어기와 실차의 정차 및 주행 환경에서 모의해킹과 퍼징테스트를 수행하며 잠재적인 취약점을 다방면으로 분석했다. 또한 사이버보안 관리체계(CSMS)부터 사이버보안 엔지니어링 국제 표준(ISO/SAE 21434),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관리체계(SUMS), 형식 승인(VTA)까지 국내에서 유일하게 사이버보안 관련 인증 컨설팅 그랜드슬램(Grand Slam)을 달성하는 등 자동차 사이버보안 전문 역량을 입증했다.
블록하버는 2014년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설립된 기업으로 전문적인 자동차 사이버보안 엔지니어링 및 테스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국제적인 자동차 해킹대회 'Car Hacking Village'에서 6년 연속 1-2위를 차지했다. UN R155 법규 및 ISO/SAE 21434 표준에 대응하는 자동차 사이버보안 테스트 시험소(Vehicle Cybersecurity Labs, VCL)를 자체적으로 운영하며 글로벌 완성차 제조사 및 부품 공급사, 관련 인증기관에 공급한다. 아울러 미국모빌리티센터(American Center for Mobility, ACM)와 공동으로 미래차 사이버보안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사이버보안 관련 다수의 프로젝트에서 협업하며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최근 페스카로는 블록하버와 함께 정부 기관의 자동차 보안테스트 관련 사업을 수주했다.
구성서 페스카로 이사는 “자동차 사이버보안 테스트 기술 고도화를 통해 글로벌 수주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본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글로벌 비즈니스를 확대 전개할 계획이며 특히 블록하버 본사가 위치한 북미 중심의 해외 진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브랜드 베리 블록하버 CEO는 “이번 파트너십이 양사의 경쟁력을 서로 강화하고 새로운 시장 진출을 활성화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FA 2023] 삼성·LG 가전, 에너지 관리까지 연동한다
- KT, 부문장교체 인적개편 신호탄…연말 상당폭 조직개편 예상
- 미용의료기기 '수출' 활기...주가도 고공비행
- 엘라인에듀, 청주교육센터 오픈…창의융합 메이커 교육 개설
- 폴스타, 최대 '1200만원' 파격 할인…가격 인하 테슬라에 맞불
- [르포]변신하는 반월·시화산단…융복합 시설 건설 활기
- CJ ENM, 미국 편집숍 '바니스뉴욕' 론칭...3544세대 선택권 넓힌다
- [취업 걱정없는 명품학교]〈385〉인천금융고등학교
- “베리타스 인포스케일로 비즈니스 연속성 확보”
- [뉴스줌인]개정안, 세부조항부터 민간 사업자 자율성 침해 논란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