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카급 성능 내는 '아이오닉 5 N' 국내 출시… 0→100km 3.4초

박찬규 기자 2023. 9. 4. 08: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가 N 브랜드 최초의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을 4일 출시했다.

아이오닉 5 N은 고성능 사륜구동 시스템, 84.0kWh의 고출력 배터리와 고성능 EV 특화 열관리 제어 시스템 등 다양한 고성능 전기차 N 전용 기술들을 적용해 성능을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합산 최고출력 478kW(650마력)의 전후륜 모터, 84.0kWh의 고출력 배터리 탑재
- N 페달, N 배터리 프리컨디셔닝, N e-쉬프트 등 고성능 전기차 전용 품목 적용
-판매가격은 개별소비세 5% 및 친환경차 세제 혜택 적용 후 기준 7600만원
현대차 아이오닉 5 N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가 N 브랜드 최초의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을 4일 출시했다.

아이오닉 5 N은 고성능 사륜구동 시스템, 84.0kWh의 고출력 배터리와 고성능 EV 특화 열관리 제어 시스템 등 다양한 고성능 전기차 N 전용 기술들을 적용해 성능을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아이오닉 5 N은 합산 최고출력 448kW(609마력), 740Nm(75.5kgf·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는 전후륜 모터가 탑재됐다. 일정 시간동안 출력을 크게 높여 최대 가속 성능을 발휘하는 모드인 'N 그린 부스트'(N Grin Boost, NGB)를 사용하면 합산 최고출력이 478kW(650마력), 최대토크가 770Nm(78.5kgf·m)로 증가해 3.4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도달할 수 있다.

아이오닉 5 N은 다양한 특화 기술이 적용됐다. 회생제동을 활용해 코너링에 도움을 주는 'N 페달(N Pedal)', 원활한 드리프트 주행을 돕는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N Drift Optimizer)', 전후륜의 구동력을 운전자가 직접 분배할 수 있는 'N 토크 디스트리뷰션(N Torque Distribution, NTD)' 등을 통해 코너링 성능을 강화했다.

주행 시작 전에 적절한 온도로 배터리를 예열/냉각해주는 'N 배터리 프리컨디셔닝'(NBP), 최적의 성능으로 트랙을 달릴 수 있도록 배터리 온도를 제어하는 'N 레이스'(N Race) 등 배터리 열 관리 시스템이 탑재됐다.
현대차 아이오닉 5 N /사진=현대차
현대차는 아이오닉 5 N에 모터 제어를 통해 내연기관차의 변속 느낌을 제공하는 가상 변속 시스템 'N e-쉬프트'와 차 내외부에서 들을 수 있는 고성능 전기차용 가상 사운드 시스템 'N 액티브 사운드 플러스'(NAS+)를 적용해 운전의 재미를 강조했다.

아이오닉 5 N은 단일 트림으로 운영되며 판매가격은 개별소비세 5% 및 친환경차 세제 혜택 후 기준 7600만 원이다. 정부 및 지자체 보조금에 따라 실 구매가격은 더 낮아질 수 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5 N 출시를 기념해 고객 초청 시승 이벤트 '아이오닉 5 N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IONIQ 5 N Driving Experience)'를 진행한다. 4일부터 11일까지 일주일간 아이오닉 5 N을 계약 후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당첨자는 22일 태안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에서 서킷 주행, 짐카나 등 다양한 주행 코스를 체험하며 아이오닉 5 N의 주행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박찬규 기자 sta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