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시큐, '웹 메일 사용 차단·관리 기술' 특허 등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얼시큐(대표 정희수)는 '웹 메일 사용 차단방법 및 그에 따른 시스템'을 특허 등록(제 10-2526530호)했다고 4일 밝혔다.
이 특허는 신뢰하지 않는 웹 메일을 차단하고, 그러한 웹 메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랙리스트 정보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웹 메일 관리 기술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얼시큐(대표 정희수)는 '웹 메일 사용 차단방법 및 그에 따른 시스템'을 특허 등록(제 10-2526530호)했다고 4일 밝혔다.
이 특허는 신뢰하지 않는 웹 메일을 차단하고, 그러한 웹 메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랙리스트 정보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웹 메일 관리 기술이다. 웹 검색은 가능하지만 웹 메일 서비스만 차단할 수 있다. 즉 전세계 웹 서비스 제공자의 문서 조회는 가능하지만, 웹 메일 서비스 사용에서 내부정보가 유출되지 않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기존 이메일 보안 솔루션은 승인되지 않은 웹 메일을 효과적으로 차단하지 못했다.
반면 이 특허 기술은 웹 사이트 크롤링으로 웹 메일을 탐지하고 화이트리스트 기술을 적용해 승인되지 않은 웹 메일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관리할 수 있다.
정희수 대표는 “이메일을 통한 내부 정보 유출로 경제적 피해가 계속 발생하고 있다. 이 특허 기술은 인가되지 않은 웹 메일을 효과적으로 탐지해 메일에 의한 내부 정보 유출을 원천 차단한다”며 “공공 뿐 아니라 민간기업도 내부 정보 유출 문제를 상당 부분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임동식 기자 dsl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FA 2023] 삼성·LG 가전, 에너지 관리까지 연동한다
- KT, 부문장교체 인적개편 신호탄…연말 상당폭 조직개편 예상
- 미용의료기기 '수출' 활기...주가도 고공비행
- 엘라인에듀, 청주교육센터 오픈…창의융합 메이커 교육 개설
- 폴스타, 최대 '1200만원' 파격 할인…가격 인하 테슬라에 맞불
- [르포]변신하는 반월·시화산단…융복합 시설 건설 활기
- CJ ENM, 미국 편집숍 '바니스뉴욕' 론칭...3544세대 선택권 넓힌다
- [취업 걱정없는 명품학교]〈385〉인천금융고등학교
- “베리타스 인포스케일로 비즈니스 연속성 확보”
- [뉴스줌인]개정안, 세부조항부터 민간 사업자 자율성 침해 논란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