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농수산물 구매하면 기부금 적립”… LG헬로비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치, 곶감, 사과를 구매하면 기부의 보람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의 기회가 제공된다.
LG헬로비전은 케이블 TV 지역 커머스인 '제철장터'에서 기부금이 자동으로 쌓이는 '나눔장터'를 오픈했다고 4일 발표했다.
나눔장터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고객이 제철장터 내 '나눔장터' 카테고리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마다 LG헬로비전이 1천원을 기부금으로 적립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취약계층 지원을 연계
해피빈 캠페인도 참여
김치, 곶감, 사과를 구매하면 기부의 보람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의 기회가 제공된다.
LG헬로비전은 케이블 TV 지역 커머스인 ‘제철장터’에서 기부금이 자동으로 쌓이는 ‘나눔장터’를 오픈했다고 4일 발표했다.
‘나눔장터’는 소비자가 제철장터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마다 지역사회에 기부가 이뤄지는 가치 있는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나눔장터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고객이 제철장터 내 ‘나눔장터’ 카테고리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마다 LG헬로비전이 1천원을 기부금으로 적립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나눔장터’에서는 해남 김치, 상주 곶감, 의성 사과 등 약 20가지의 제철 먹거리를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활동은 제철장터를 통해 농가 소득과 지역경제 활성화, 취약계층 지원을 연계한 지역사회 상생을 강조하는 의미가 크다. 이는 상품 소비만이 아니라, 지역 농가와 도움이 필요한 이웃까지 돕는 일상 속에서 나눔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좋은 예다.
나눔장터는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 캠페인에도 참여하며, 제철장터와 ‘나눔장터’를 자세하게 소개하고 가치 소비를 촉진하고, 해피빈 모금함을 통해 네티즌들의 자발적인 기부 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한다.
LG헬로비전은 해피빈 네티즌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격려하기 위해 1,000만원을 기부했으며, 이 모금함에서 모인 기부금은 김장 김치를 지원하고, 이후 나눔장터로 기부되어 지자체 및 지역 복지시설에 기여할 예정이다.
임성원 상무(홍보/대외협력센터)는 “이번 캠페인은 농수산물을 구매하고 지역 농가와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가치 있는 고객 경험을 확산하는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LG헬로비전은 지난 2020년부터 해피빈을 통해 건전한 기부 문화 형성에 기여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네티즌과 임직원 2만 4천여 명이 참여하여 8,200만원의 기부를 이끈 바 있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넓은 공터서 왜 후진주차를?” 보험금 살인 파헤친 경찰의 ‘촉’[그해 오늘]
- 첫 우승까지 10년…서연정 “대회 전 우승하는 꿈을 꿨는데 예지몽 됐다”
- “아무리 씹어도 안 씹혀 뱉어보니” 유명 햄버거 패티 속 정체
- 머스크의 550억짜리 트윗 “테슬라 상장폐지”
- “일본이 한글 보급 앞장...멍청하게 살고 싶으면 써라”
- 도박빚 독촉에…새마을금고 털려다 붙잡힌 30대, 징역 2년
- 퇴직 다음 날 음주사고 낸 교장...피해자는 옛 제자
- “예쁜 얼음별같다” 웹이 찍은 가장 선명한 해왕성 화제
- 흐리고 구름 많은 월요일…전국 곳곳 '초가을 비'[오늘날씨]
- 당계례 감독 "한중 합작 파워, 상상 이상…이병헌·송혜교와 작업하고파"[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