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술전형 도입… 약술형으로 쉽게 도전 가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는 2024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총 1079명(정원 내 1016명, 정원 외 63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수시모집에서 모집 인원의 85%를 선발하므로 한신대에 입학하려는 학생은 지원 전략을 수시에 맞추는 것이 유리하다.
전년도부터 시행한 계열별 모집은 학생부교과Ⅰ·Ⅱ전형 등 정원 내 학생부교과전형에서 선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형별 모집 인원은 △학생부교과Ⅰ 246명 △학생부교과Ⅱ 167명 △체육실기 22명 △사회배려자 52명 △고른기회 63명 △참인재 298명 △논술 168명 △기회균형선발 27명 △농어촌학생 19명 △특성화고교졸업자 17명이다.
참인재(학생부종합)전형은 일괄 합산으로 평가가 이뤄지기 때문에 지원자 전원에게 면접의 기회가 주어진다. 따라서 참인재전형에서는 면접이 당락을 좌우할 중요한 평가 요소로 작용한다.
참인재전형 면접 문항은 기초소양 1문항, 전공적성 1문항 총 2문항으로 이뤄져 있으며 면접고사 일주일 전 입학 안내 홈페이지를 통해서 사전에 공개한다. 신학전공 지원자는 목회자 추천서를 제출해야 한다. 특히 신학전공 필수 지원 자격이었던 세례 자격을 2023학년도부터 폐지했으며 선교사에게도 추천을 받을 수 있도록 확대해 신학전공 지원 자격을 대폭 완화했다.
인문계열에 지원하는 수험생은 국어 9문항, 수학 6문항, 자연계열에 지원하는 수험생은 국어 6문항, 수학 9문항으로 총 15문항을 80분 동안 실시한다. 출제 범위는 국어영역은 문학과 독서, 수학영역은 수학Ⅰ, 수학Ⅱ이며 시간 및 장소는 한신대 입학 안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신대의 학교생활기록부 반영 방법(학생부교과Ⅱ전형 제외)은 인문계열, 자연계열 상관없이 국어·수학교과 3과목, 영어교과 3과목, 사회·과학교과 3과목 총 9과목의 석차 등급 평균을 반영한다. 학생부교과Ⅱ전형의 학교생활기록부 반영 방법은 인문계열의 경우 국어교과 전과목, 자연계열의 경우 수학교과 전과목을 반영한다.
수시 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11일부터 15일 오후 6시까지다. 인터넷을 통한 원서 접수만 가능하며 한신대 입학 안내 홈페이지 혹은 진학어플라이를 이용하면 된다. 서류 제출 기한은 22일 오후 5시까지 방문 및 우편으로 제출할 수 있다. 참인재 면접고사 및 체육실기고사는 수능 이전인 10월 3일이며 논술고사는 수능 이후인 11월 26일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신대 입학 안내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안소희 기자 ash0303@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만배, 100억 출연해 ‘신학림 이사장’ 언론재단 만들려했다”
- [정용관 칼럼]조소앙의 ‘홍범도 평전’으로 돌아가라
- 1년새 연금 가입 7만 줄고 수급 43만 늘어… 개혁 좌고우면 말라[사설]
- [인사이드&인사이트]與 수도권 위기론에 “타개책 안 보여” 對 “지도부 흔들기”
- [단독]‘민단 초대 못받았다’는 윤미향, 3·1절엔 초청 없이 민단행사 갔다
- [횡설수설/김재영]‘조용한 사직’과 ‘조용한 해고’
- “수사 외압” 주장한 장교를 항명으로 구속하려는 자체가 무리[사설]
- [특파원칼럼/문병기]라마스와미 돌풍이 걱정되는 이유
- [광화문에서/박훈상]與野, 단식 대 먹방… 국민 안심은 뒷전
- 단식 나흘째 이재명 “런던협약·의정서 88개국에 ‘日 방류 중단’ 친서”…與 “유례없는 생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