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키·시그니처·다이나믹 듀오·NCT·쏜애플 [이번주 뭐 들었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년 8월 마지막 주에도 다채로운 곡들이 수록된 새 앨범들이 발매돼 리스너들의 귓가를 즐겁게 했다.
타이틀곡 '서울(SEOUL)'은 희망과 절망, 기쁨과 슬픔이 끊임없이 교차하는 기회의 도시 서울에서 위태롭지만 아름다운 꿈을 꾸는 하이키의 이야기가 담겼으며, 또 다른 타이틀곡 '불빛을 꺼뜨리지 마'(이하 '불꺼마')는 '계속 꿈꾸는 한 우리의 불빛은 절대 꺼지지 않는다'라는 메시지를 그려냈다.
총 7곡 수록.
총 4곡 수록.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가요팀] 2023년 8월 마지막 주에도 다채로운 곡들이 수록된 새 앨범들이 발매돼 리스너들의 귓가를 즐겁게 했다. 그룹 하이키(H1-KEY)부터 시그니처(cignature), 다이나믹 듀오(Dynamicduo), NCT(엔시티), 쏜애플(THORNAPPLE)까지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한 장르의 신보가 이름을 올렸다.
◆ 하이키, 두 번째 미니앨범 '서울 드리밍(Seoul Dreaming)' (발매일 8월 30일)
타이틀곡 '서울(SEOUL)'은 희망과 절망, 기쁨과 슬픔이 끊임없이 교차하는 기회의 도시 서울에서 위태롭지만 아름다운 꿈을 꾸는 하이키의 이야기가 담겼으며, 또 다른 타이틀곡 '불빛을 꺼뜨리지 마'(이하 '불꺼마')는 '계속 꿈꾸는 한 우리의 불빛은 절대 꺼지지 않는다'라는 메시지를 그려냈다. 총 7곡 수록.
김지하 - 스토리와 음악이 모두 탄탄한 웰메이드 앨범.
김한길 - 계속 듣고 싶어지는 세련된 멜로디와 음색.
◆ 시그니처, 네 번째 EP앨범 '그해 여름의 우리(Us in the Summer)' (발매일 8월 29일)
타이틀곡 '안녕, 인사해(Smooth Sailing)'는 히트 메이커 라이언전 프로듀서가 작곡에 참여한 팝 넘버다. 펑키하고 그루브한 밴드 악기들의 조화로 풍성한 하모니가 돋보이며, 소녀들의 아주 사소한 사랑의 시작, 아주 부드럽고 서서히 스며가는 설레는 마음을 청량하고 귀여운 가사로 표현했다. 총 4곡 수록.
김지하 - 늦여름 더위를 날릴 청량함. 멤버들의 재발견.
김한길 - 한층 성숙해진 표현력과 분위기.
◆ 다이나믹 듀오, 정규 10집 파트 투(Part.2) '투 키즈 온 더 블럭 파트 투(2 Kids On The Block - Part.2)' (발매일 8월 28일)
타이틀곡 '눈물점'과 곡명부터 눈길을 끄는 '정우성이정재 (Feat. 피식대학)', 지난해 선공개된 '시간아 멈춰 (Feat. Leellamarz)'까지 총 3곡으로 이뤄진 파트 투는 개코와 최자가 다이나믹 듀오로서 대중에게 알려진 이후의 삶, 사랑, 사색을 담고 있다. 다이나믹 듀오의 진솔한 가사가 이러한 이야기를 설득력 있게 전달한다. 총 10곡 수록.
김지하 - 역시 다듀. 그 시절 추억을 소환하며 트렌드에도 뒤처지지 않는 곡들.
김한길 - 다듀의 개성을 맘껏 살린 다채로운 곡들이 실렸다.
◆ NCT, 정규 4집 '골든 에이지(Golden Age)' (발매일 8월 28일)
타이틀 곡 '배기 진스(Baggy Jeans)'는 무게감 있는 베이스 라인과 미니멀한 구성의 드럼, 몽환적인 신시사이저 위로 펼쳐지는 개성 있는 보컬이 돋보이는 힙합 댄스 곡으로, 누구도 따라 할 수 없는 멋이 흘러내린다는 자신감을 배기 진스에 비유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또 다른 타이틀곡 '골든 에이지'는 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 8번 '비창' 중 2악장을 인용해 재해석한 곡이다. 총 10곡 수록.
김지하 - 골라 듣는 재미가 있는 앨범.
김한길 - 귓가를 사로잡는 강한 중독성.
◆ 쏜애플, EP앨범 '동물' (발매일 8월 28일)
이번 EP '동물'은 정규 3집 '계몽' 발매 이후 약 4년 만의 신보로, 타이틀곡 '멸종'을 포함, '할시온' '살' '파리의 왕' '게와 수돗물'까지 총 5곡으로 구성됐다. 베이스 심재현과 기타 홍동균이 작곡에 참여해 쏜애플다운 색깔을 더욱 진하게 했다. 총 5곡 수록.
김지하 - 날것 같으면서도 적절히 가공이 된 듯한 묘한 매력을 가진 곡들.
김한길 - 업그레이드된 음악적 스펙트럼.
[정리=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각 앨범 재킷]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주소녀 출신 성소, 양조위와 불륜·출산설에 법적대응 [종합]
- 서장훈이 밝힌 2조 자산설 ' up or down'
- [단독] 현영 속인 A씨 미끼는 유명 연예인들 '선물의 유혹'
- '경이로운 소문2' 조병규→유준상, 카운터즈 6人 완전체
- "소속사 여 대표 술시중, 허벅지 만지며 추행까지"…오메가엑스 작심 폭로 [TD현장]
- 민희진, 좌절된 어도어 대표직 복귀 '法 각하 이어 이사회 부결' [이슈&톡]
- 아일릿, 앨범 누적 판매량 100만장 돌파 "데뷔 7개월 만의 성과"
- '구탱이형' 故김주혁, 오늘(30일) 사망 7주기
- ‘전, 란’ 강동원은 왜 어색한 사극톤을 고집할까 [인터뷰]
- ‘대표 복귀 불발’ 민희진 측 “주주간계약 효력, 유효해” [공식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