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혼돈의 금융시장…월가 빅샷들의 해법 공개합니다

윤원섭 특파원(yws@mk.co.kr) 2023. 9. 3. 22: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월 10일 뉴욕서 ‘글로벌금융리더포럼’
플라자합의 이뤄졌던 역사적 장소서 개최
운용자산 1천조원 아폴로 클라이먼 사장
펠리시아노 첼시 구단주, 윤제성 뉴욕생명 CIO
슈머 뉴욕주 상원의원 한미금융협력 축사
월가 대학생 취업 멘토링도 접수

매일경제가 오는 10월 1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2023 글로벌금융리더포럼’을 개최합니다. 글로벌 금융시장이 요동치고 있는 가운데 열리는 이번 포럼은 ‘신경제질서 승리 전략’을 주제로 한미 금융계 주요 인사들이 모여 현재 상황을 점검하고 나아갈 방향을 모색합니다. 장소는 글로벌 금융 역사에 큰 획을 그은 플라자 합의가 이뤄졌던 뉴욕 플라자호텔입니다.

첫번째 세션에서는 운용 자산만 7600억달러(약 1000조원)를 웃도는 글로벌 4대 사모펀드 아폴로애셋매니지먼트의 스캇 클라이먼 공동 사장이 현 경제 상황에서 직면한 과제를 진단하고 해법을 제시합니다. 두번째 세션은 클리어레이크 캐피탈 공동창업자이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명문 축구구단 첼시 구단주인 호세 펠리시아노가 현재 글로벌 투자 환경을 조망하고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세번째 세션에선 윤제성 뉴욕생명자산운용 최고투자책임자(CIO)가 투자 비법을 공개합니다. 척 슈머 뉴욕주 상원의원(민주당 원내대표)는 한미 경제·금융 협력 강화를 주제로 축사를 할 예정입니다.

행사일 오전엔 월스트리트 금융계에 진출하려는 대학생들에게 한인 금융인 선배들이 직접 멘토링을 하는 ‘K-월스트리트 플랫폼’을 진행합니다. 실제 월스트리트 취업을 위한 인턴십도 지원할 계획입니다. 소정의 여행 경비도 지원합니다. 참가를 원하는 대학생들은 지원 동기와 자기소개서(형식 자유)를 9월 15일까지 이메일(hedrock@naver.com)로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선발됩니다.

◇일시=2023년 10월 10일

◇장소=더플라자 호텔 뉴욕(글로벌금융리더포럼), 코리아소사이어티(K-월스트리트 플랫폼)

※ 문의= (02)2000-2292

주최: 매일경제신문사 한인금융인협회 코리아소사이어티 한국투자공사

후원: 뉴욕생명자산운용 아틀라스SP파트너스

스캇 클라이먼 아폴로애셋매니지먼트 공동사장
호세 펠리시아노 첼시 구단주 겸 클리어레이크 캐피탈 설립자
척 슈머 뉴욕주 상원의원
윤제성 뉴욕생명자산운용 CIO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