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샬리송 '위기' 9번 자리 손흥민에 넘겨줄 판...포스테코글루 "손흥민이 있어 케인 대체자 영입하지 않았다"

강해영 2023. 9. 3. 19: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토트넘)은 지난 시즌 이맘때 극심한 골 가뭄을 겪다가 레스터 시티전에서 해트트릭을 달성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의 9번 플레이 능력이 케인 대체자와 계약하지 않은 이유인지 묻는 질문에 "(그것이) 정확한 이유는 아니지만 이유 중 하나다. 나는 팀이 어떤 모습이기를 원하는지에 대한 그림을 머리 속에 갖고 있으며 우리는 아직 시작 단계에 있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손흥민과 포스테글루 감독
손흥민(토트넘)은 지난 시즌 이맘때 극심한 골 가뭄을 겪다가 레스터 시티전에서 해트트릭을 달성했다. 하지만 이후 올 1월까지 리그 경기에서 추가 골을 넣지 못했다.

올 시즌도 비슷하다. 개막 후 카라바오컵 경기 포함 4경기에서 손흥민은 침묵했다. 그러다 2일(현지시간) 번리전에서 손흥민은 또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하지만, 지난해 손흥민과 지금의 그는 완전히 다르다. 번리전 이후 다시 침묵하진 않을 것이다. 적어도 9번으로 뛸 경우 더 많은 골을 넣을 것이 확실시된다.

풋볼365는 번리전에서 3골을 터뜨린 손흥민에 대해 "그는 히샬리송보다 더 나은 축구선수이고, 더 나은 포워드이며, 무엇보다도 더 나은 피니셔이다"라며 "토트넘이 현재 만들어내는 수많은 기회의 대부분을 마무리하는 선수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앙주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클럽이 해리 케인의 대체자를 영입하지 못한 이유가 손흥민 때문이라고 밝혔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의 9번 플레이 능력이 케인 대체자와 계약하지 않은 이유인지 묻는 질문에 "(그것이) 정확한 이유는 아니지만 이유 중 하나다. 나는 팀이 어떤 모습이기를 원하는지에 대한 그림을 머리 속에 갖고 있으며 우리는 아직 시작 단계에 있다"고 말했다.

이어 "손흥민은 중앙에서 뛰든 측면에서 뛰든 모든 특성을 갖추고 있다. 그는 어떤 시스템에서든 플레이할 수 있다. 우리가 플레이하는 방식에서는 그는 이상적이다"라고 했다.

계속해서 "나는 손흥민, 매디슨, 로메로가 오늘 모두 득점했다. 그들은 매일 행동으로 책임을 받아들인다"고 덧붙였다.

토트넘은 이들의 활약에 힘입어 번리를 5-2로 완파하고 시즌 3승 1무를 기록했다.

[강해영 마니아타임즈 기자/hae2023@maniareport.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Copyright © 마니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