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4세 경기지역 청년, ‘청년기본소득’ 신청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가 올 3분기분 '청년기본소득' 신청을 이달 1일부터 10월2일 오후 6시까지 받는다.
청년기본소득은 만 24세 청년에게 분기별로 25만원을 지급하는 제도다.
해당 청년은 경기도 일자리플랫폼 '잡아바'에서 회원가입 후 온라인 또는 모바일로 신청하면 된다.
도는 신청자의 연령과 거주기간 등을 확인한 뒤 10월20일부터 3분기분에 해당하는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전자카드 또는 모바일 형태로 지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년 이상 계속’ 또는 ‘10년 이상 합산’ 거주 만 24세 청년 대상
10월20일부터 지급…주소지 내 상점 등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
경기도가 올 3분기분 ‘청년기본소득’ 신청을 이달 1일부터 10월2일 오후 6시까지 받는다. 청년기본소득은 만 24세 청년에게 분기별로 25만원을 지급하는 제도다.
신청 대상은 신청일 기준 경기도에 3년 이상 연속 거주하거나 거주한 일수의 합이 10년 이상이며, 현재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1998년 7월2일~1999년 7월1일 출생한 청년이다.
해당 청년은 경기도 일자리플랫폼 ‘잡아바’에서 회원가입 후 온라인 또는 모바일로 신청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주민등록초본(9월1일 이후 발급본, 최근 5년 또는 전체 주소 이력 포함)을 준비하면 된다.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에서 본인이 동의하면 주민등록초본이 자동 제출된다.
기초생활수급자는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를 별도 제출해야 한다.
지난 분기에 자동 신청에 동의한 기존 수령자는 별도 신청 없이 심사 대상이 된다. 하지만 개인정보 등에 변동 사항이 있거나 지난해 4분기부터 올해 2분기분 소급 신청을 원하면 이번 3분기 신청 기간 내에 정보를 수정해야 한다.
도는 신청자의 연령과 거주기간 등을 확인한 뒤 10월20일부터 3분기분에 해당하는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전자카드 또는 모바일 형태로 지급한다.
지급 대상자로 선정되면 문자로 확정 메시지를 받게 된다. 신청 때 입력한 주소로 카드가 배송된다.
카드를 받은 이후 해당 카드를 고객센터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등록하면 바로 체크카드처럼 주소지 지역 내 전통시장 또는 소상공인 업체 등에서 자유롭게 쓸 수 있다.
다만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SSM), 유흥업소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자세한 내용은 각 시·군 청년기본소득 관련부서, 경기도 콜센터(☎031-120), 경기도 일자리플랫폼으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