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3사, 주말부터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백화점업계가 추석 선물세트 예약판매에 이어 이번 주말부터 본 판매 경쟁에 돌입한다.
롯데백화점은 업계에서 가장 빠른 오는 8일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1일부터 전 점포에서 명절 선물 특설 매장을 열어 본 판매에 들어간다.
현대백화점도 오는 11일부터 전국 16개 전 점포 식품관과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 현대식품관 투홈, 현대H몰에서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시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억원대 와인·자체 브랜드 한우…차별화로 고객 유인
[헤럴드경제=권제인 기자] 백화점업계가 추석 선물세트 예약판매에 이어 이번 주말부터 본 판매 경쟁에 돌입한다.
롯데백화점은 업계에서 가장 빠른 오는 8일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이에 맞춰 주요 카테고리별 프리미엄 선물세트와 고객의 취향을 고려한 차별화 상품 물량을 늘렸다.
또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김영란법) 시행령 개정으로 농·축·수산물 선물가액 한도가 기존 최대 20만원에서 30만원으로 상향됨에 따라 20만∼30만원대 물량을 확대했다. 축산은 지난해 대비 70%, 청과와 농산은 각각 25%, 20% 늘렸다.
가치 소비가 확산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저탄소, 동물복지, 유기농 등 친환경 선물세트 라인업도 강화했다고 롯데백화점은 설명했다. 주류에서는 보르도 최고 와인으로 구성된 ‘샤또 페트뤼스 버티컬’(총 18병·3억2900만원) 등 프리미엄 상품을 다수 준비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1일부터 전 점포에서 명절 선물 특설 매장을 열어 본 판매에 들어간다. 특히 유통사 최초의 한우 자체브랜드 ‘신세계 암소 한우’를 출시해 눈길을 끈다. 10년 이상 경력을 가진 축산 전문 바이어가 경매장에서 마블링, 육색, 조직감 등을 직접 확인한 뒤 일정 기준 이상의 고품질 한우만 선별해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신세계는 아울러 품질 좋은 과일 선물세트를 구성하는 데 신경을 썼다. 국내 최초로 개발한 신품종 애플망고를 스마트팜 시설에서 재배한 영광 홍망고를 비롯해 서귀포 황금향, 상주 샤인머스캣, 천안 신고배 등이 고객을 맞는다. 신세계는 좋은 과실을 확보하고자 청과 바이어가 전국 각지를 다니며 수확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을 엄격하게 관리한다고 설명했다.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여파로 소비 위축이 우려되는 수산물은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고객들의 부담을 줄여주기로 했다. 할인 대상은 제주산 은갈치와 옥돔, 영광 굴비, 완도 멸치 등 국내산 수산물 세트 24종이다.
현대백화점도 오는 11일부터 전국 16개 전 점포 식품관과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 현대식품관 투홈, 현대H몰에서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시작한다.
28일까지 이어지는 본 판매 기간 정육, 수산, 청과, 주류, 건강식품 등 1000여종의 상품이 고객의 손길을 기다린다. 친환경 한우와 신품종 이색 청과 등 차별화된 프리미엄급 선물세트를 다수 준비했다고 현대백화점은 설명했다.
정육의 경우 고급 선물 수요를 겨냥해 100만원 이상 최고가 프리미엄 선물세트 물량을 지난해 대비 50% 이상 늘렸다. 대표 품목은 현대명품 한우 넘버나인, 현대명품 한우 프리미엄 등이다. 오염수 방류 전 생산된 수산물을 활용한 간편식 품목도 확대했다.
또 김영란법상 선물가액 상향에 맞춰 20만∼30만원 사이 선물세트 물량을 최대 30% 늘렸다고 현대백화점은 밝혔다.
장우석 현대백화점 식품사업부장(상무)은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는 고객의 정성이 온전히 전해질 수 있도록 물량 준비부터 주문·배송까지 세심하게 관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eyr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왜 하필 ‘디즈니+’ 냐?” 넷플릭스서 했으면 역대급 터졌다
- 백종원, 태국에서 먹방… “구이·볶음·생굴… 맛있네”
- 현진영“내가 꽃뱀한테 어쩌구 저쩌구?”… 가짜뉴스에 분노
- 정형돈, 11kg 감량 후 "탄수화물 안 먹어, 다이어트 중"
- ‘48세’ 명세빈, 20대 뺨치는 ‘동안미모’... 비법 들어보니
- ‘편스토랑’ 류수영, 고물가시대 가성비 훌륭한 한상차림 ‘밥상대통령!’
- 유해진·김희선 로코 '달짝지근해' 100만 관객 돌파…따뜻한 스토리 감동
- “20평대 10억” ‘분당 흉기난동범’ 최원종, 이런 곳 살았다
- 엄정화, 완벽 복근 자랑… “하루 40분 복근 운동에 투자”
- 혜리 ‘일등석→이코노미’ 강등 델타항공 "환불 조치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