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구립 분도어린이집 옥상 하랑놀이터 조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서구청은 야외 놀이활동 공간이 부족한 구립 분도어린이집에 안전한 놀이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옥상에 하랑놀이터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어린이집 관계자는 "이번 옥상 하랑놀이터 조성으로 보다 안전한 공간에서 아이들이 놀이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다"며 "보육교직원, 아이들뿐만 아니라 부모들도 큰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다"고 구청에 감사의 인사를 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옥상 하랑놀이터 조성 사업은 총사업비 9천만 원을 투입해 인조잔디, 목재데크, 모래놀이터, 사인물, 벤치, 놀이기구 등을 설치했다.
특히, 어린이집 반경 도보권에 놀이터와 공원도 전무한 실정이라 평소 어린이집에서는 영유아들이 야외활동을 하는 데에 애로사항이 많았다.
어린이집 관계자는 “이번 옥상 하랑놀이터 조성으로 보다 안전한 공간에서 아이들이 놀이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다”며 “보육교직원, 아이들뿐만 아니라 부모들도 큰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다”고 구청에 감사의 인사를 표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새롭게 조성한 옥상 하랑놀이터에서 영유아들이 신나고 행복하게 뛰어놀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구에서는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현장의 눈높이에 맞는 보육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원로가수 명국환, 향년 96세로 별세
- ‘타투 범벅’ 택시기사, 만취 상태로 여친과 광란의 살인 (한블리)[TV종합]
- 명세빈, 20대 뺨치는 냉동미녀 비법…동안 요리 퍼레이드 (편스토랑) [TV종합]
- 돈 달라 했다고...내연녀 살해→선친 묘소 옆에 암매장 ‘경악’ (용형3)
- 종수, ‘억’ 소리 나는 슈퍼카 재력 어필→정식, ‘볼콕’ 기습 스킨십 ‘난리’ (나솔사계)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75세 임혁, 20대 못지 않은 팔 근육 “하루 팔굽혀펴기 55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