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 ‘1인가구 스마트 안심홈케어 서비스’ 제공
2023. 9. 3. 16: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부산진구가 에스케이쉴더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여성 1인·한부모가구를 대상으로 '1인 가구 스마트 안심홈케어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부산진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여성 1인 가구의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여성 폭력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안"이라며 "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요청한다"고 말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열림 센서·SOS 비상 버튼 등 설치
부산 부산진구가 에스케이쉴더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여성 1인·한부모가구를 대상으로 ‘1인 가구 스마트 안심홈케어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보안장비 도어카메라·문열림 센서·SOS 비상 버튼을 설치하고 최대 1년간 서비스 이용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주소지 동주민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부산진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여성 1인 가구의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여성 폭력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안”이라며 “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요청한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동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원로가수 명국환, 향년 96세로 별세
- ‘타투 범벅’ 택시기사, 만취 상태로 여친과 광란의 살인 (한블리)[TV종합]
- 명세빈, 20대 뺨치는 냉동미녀 비법…동안 요리 퍼레이드 (편스토랑) [TV종합]
- 돈 달라 했다고...내연녀 살해→선친 묘소 옆에 암매장 ‘경악’ (용형3)
- 종수, ‘억’ 소리 나는 슈퍼카 재력 어필→정식, ‘볼콕’ 기습 스킨십 ‘난리’ (나솔사계)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준수, BJ 협박 피해로 8억 갈취 “불법행위 無, 명백한 피해자” [전문]
- 류현진, 긴장 때문에 녹화 중단…땀범벅 (강연자들)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