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2023년도 제2회 검정고시 합격자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이 2023년도 제2회 검정고시 합격자 명단과 개인별 성적을 발표했다.
이번 검정고시에는 초·중·고졸 과정 2111명의 지원자 중 1782명이 응시해서 1550명이 합격해 평균 86.98%의 합격률을 보였다.
최고령 합격자는 초졸 85세 서모씨(여), 중졸 77세 정모씨(남), 고졸 79세 남모씨(여)로 배움에는 나이가 없음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합격자 명단과 개인별 성적은 시교육청 홈페이지나 ARS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일 오후 검정고시 합격증서 수여식 개최
이 중 100점 만점자는 초졸 1명, 중졸 3명, 고졸 17명 등 총 21명이다.
최고령 합격자는 초졸 85세 서모씨(여), 중졸 77세 정모씨(남), 고졸 79세 남모씨(여)로 배움에는 나이가 없음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합격자 명단과 개인별 성적은 시교육청 홈페이지나 ARS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합격증서는 오는 6일 오후 5시까지(점심시간 정오~오후 1시) 시교육청 종합민원실에서 교부한다. 시교육청 방문이 어려운 경우 우체국 민원우편 신청을 통해서도 수령할 수 있다.
합격증명서와 성적증명서는 1일부터 전국의 모든 학교 행정실과 교육청 민원실 등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또 정부24, 나이스대국민서비스 등 인터넷을 통한 발급도 가능하다.
한편 시교육청은 오는 11일 오후 시교육청에서 최고령·장애인 합격자대표와 가족 등 60여명이 참석하는 ‘2023년도 제2회 검정고시 합격증서 수여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원로가수 명국환, 향년 96세로 별세
- ‘타투 범벅’ 택시기사, 만취 상태로 여친과 광란의 살인 (한블리)[TV종합]
- 명세빈, 20대 뺨치는 냉동미녀 비법…동안 요리 퍼레이드 (편스토랑) [TV종합]
- 돈 달라 했다고...내연녀 살해→선친 묘소 옆에 암매장 ‘경악’ (용형3)
- 종수, ‘억’ 소리 나는 슈퍼카 재력 어필→정식, ‘볼콕’ 기습 스킨십 ‘난리’ (나솔사계)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 최지혜, 18세 출산→세 번 결혼 “일사천리” 일동 경악 (고딩엄빠5)
- 포기 모르는 박세리 무릎까지 꿇었다…비명+고성 난무 현장 (푹다행)
- 연봉 63억 ‘영앤리치’ 부부의 민낯…욕 난무하는 쇼윈도? (동상이몽2)
- 강제 결혼·임신…‘인간 사육장’에 13세에 감금된 박쀼라메리드 (이말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