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랩, 콧속 마스크로 감염병 걱정 끝

2023. 9. 3. 16: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노즈클린2

에어랩은 코로나19가 확산하면서 각종 바이러스로부터 코를 효과적으로 보호하는 제품을 고민하다 '노즈클린2'를 개발해 지난해 10월 출시했다. 미국 아마존에서 출시 5개월 만에 알레르기 등 호흡기 질환 소비자에게 1만개 넘게 팔렸다.

에어랩에 따르면 콧속 마스크 노즈클린2는 평소 마스크를 착용해도 틈새로 감염될까 불안했던 사람이나, 마스크를 벗을 수밖에 없는 식당과 카페를 이용할 때 콧속을 효과적으로 보호해 코로나19와 호흡기 감염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초극세사 천연 한지 융합 필터를 사용해 초미세먼지, 황사, 꽃가루, 환경 먼지, 자동차 배기가스, 유해 세균 등 오염된 공기(PM2.5)를 70% 여과해주는 것으로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시험 결과 확인됐다.

콧속에 삽입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사용할 때 거부감이 있을 수 있으나, 다년간 연구를 거쳐 출시한 노즈클린2 신제품은 최적의 한지 필터를 이용해 대기 중 오염된 공기를 효과적으로 막을 뿐만 아니라 착용감과 안정성도 극대화했다.

이 제품은 콧속으로 흡입되는 오염된 공기를 정화하고 차단한다. 에어랩의 기술력인 친환경적 한지 초극세사 융합 필터로 제작돼 호흡이 원활하다는 장점이 있다. 실리콘은 흐르는 물에 씻어 재사용이 가능하고, 필터를 교체할 수 있어 위생적이고 경제적이다.

본체는 얇고 투명한 실리콘으로 만들어 착용감이 편안하며 외부 노출을 최소화했다. 실리콘 형상은 원추 형태로 삽입하기 용이하다. 중앙부 원형 날개는 숨을 들이쉴 때 비강 틈새를 막고, 숨을 내쉴 때 코털에 걸쳐 흘러내릴 것 같은 불안함을 해소해 필터로만 호흡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실리콘 크기는 사용자 비강 내부 크기를 고려해 제작된 여자용(S), 남자용(M), 외국인용(L)으로 다양하다.

또 550가닥으로 만들어진 한지 초극세사 융합 필터를 사용해 공기가 원활하게 순환된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