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가 비싼 취미? 오히려 돈 굳죠

양연호 기자(yeonho8902@mk.co.kr) 2023. 9. 3. 16:0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절약·친환경 인테리어 전성시대
LX하우시스 고단열 창호 인기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충족
최근엔 고급형 버전까지 출시
틈새바람 막는 최신 기술 적용
고급스러운 분위기 연출 가능한
아크릴계 인조대리석도 인기
LX지인 창호 수퍼세이브 플러스. LX하우시스

선선한 가을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했다. 계절이 바뀌는 틈을 타 머무는 공간에도 변화를 줘 생활의 활력을 찾으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혼수·이사철이 맞물린 가을은 가구와 건축자재 업계에 전통적인 성수기로 해당 시즌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계절이기도 하다. 올가을 인테리어 관련 기업이 주목하는 키워드는 △친환경 △건강한 삶 △에너지 절약 등으로 요약된다. 종합 인테리어 기업 LX하우시스는 친환경적이고 에너지 비용 절감에 도움이 되는 창호, 바닥재, 벽지 등 다양한 인테리어 제품으로 성수기 가을 시즌을 공략한다. 올가을 인테리어를 고민하고 있는 소비자라면 리모델링에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고 있는 토털 인테리어 전시장 'LX하우시스 지인스퀘어'에 들러 LX하우시스가 제안하는 프리미엄 인테리어를 확인해보자.

고단열 성능부터 디자인까지 모두 잡은 '수퍼세이브' 창호

올가을 가장 주목해볼 만한 제품은 'LX Z:IN(LX지인) 창호 수퍼세이브 시리즈'다. 이 제품은 2015년 출시 이후 고객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국내 고단열 창호 시장을 선도해왔다. LX하우시스는 최근 기능과 디자인을 더욱 강화하고 고객 편의성까지 대폭 업그레이드한 리뉴얼 신제품을 선보였다. 리뉴얼된 수퍼세이브 창호는 기본형 '수퍼세이브'와 고급형 '수퍼세이브 Plus(플러스)' 두 가지로 출시됐다. 기존에 '수퍼세이브 3·5·7' 등 세 가지에서 고객이 창호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품군을 단순화한 것이다. 먼저 기능 측면에서는 기본형과 고급형 모두 더블 로이유리를 기본으로 적용해 이중창으로 설치하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만족하도록 했다. 창과 창이 겹치는 부분의 틈새 바람을 효과적으로 막아주는 '윈드클로저' 등을 적용해 창호 성능의 기본인 단열·차폐·기밀 성능을 강화했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창호 내부 프레임 우드 패턴 적용, 검정 색상 및 알루미늄 레일 적용, 고급 금속 소재 '프리마' 핸들 적용 등으로 기존보다 세밀한 부분의 디자인까지 신경 쓰며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특히 고급형인 '수퍼세이브 플러스'는 프레임 안쪽 흰색 노출면을 모두 우드 무늬로 마감하고 알루미늄 레일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외관을 구현했다. 이에 따라 더욱 부드럽게 창문을 열고 닫을 수 있으며, 철제 대신 유리 난간대를 적용해 보다 깨끗하고 탁 트인 조망이 가능하다.

따뜻하고 포근한 감성의 '지아자연애' 바닥재

우리 집 공간을 더욱 따뜻하고 포근하게 만들어줄 인기 베스트셀러 제품 'LX Z:IN 바닥재 지아자연애'와 'LX Z:IN 벽지 베스띠'도 올가을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아자연애'는 2017년 출시 이후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소비자에게 꾸준히 사랑받아온 스테디셀러 시트 바닥재다. 올 상반기에 테라코타(점토로 구운 타일) 등 최신 인기 디자인을 추가해 2년 만에 리뉴얼 신제품을 선보였다.

'지아자연애'는 자신만의 개성을 살려 주거공간을 꾸미고자 하는 소비자 취향을 적극 반영해 총 22종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테라코타 소재의 질감을 구현한 '지아자연애_지오 스톤'과 기존 콘크리트 표면 질감에 천연 스톤(석재) 무늬를 더한 '지아자연애_프릿츠 스톤'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2023년형 '지아자연애'만의 시그니처 디자인이기도 한 이들 2종 제품은 기존 제품과 달리 이음매 디자인 없이 마치 한 장의 시트로 전체 바닥을 시공한 듯한 디자인의 '올오버(All-over)' 타입으로 출시됐다.

인기 벽지인 'LX Z:IN 벽지 베스띠'도 2000년 첫 출시 이래 트렌디한 디자인과 합리적 가격대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LX하우시스의 대표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올해 초 리뉴얼된 2023년형 베스띠 벽지는 '페인트' '스톤' '패브릭' 등 세 가지 표면 질감 패턴을 앞세운 총 130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페인팅·회벽 등 최신 디자인이 반영된 제품과 시공 시 이음매가 깔끔하도록 벽지 표면층과 하부층에 동일한 색상을 적용한 진한 컬러 제품 라인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인조대리석 '하이막스 그라빌라'로 고급스러운 연출

인테리어 성수기에 맞춰 선보인 국내 시장 전용 아크릴계 인조대리석 신제품 '하이막스 그라빌라' 역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하이막스 그라빌라'는 천연석처럼 칩이 촘촘히 박혀 있는 기존 칩 디자인 제품에 깃털이 은은하게 흩날리는 무늬 패턴을 더해 더욱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을 구현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더불어 제품 기본 색상별로 톤온톤(TONE ON TONE·같은 색상에서 밝기와 농도를 다르게 구현) 기법을 적용해 기존 칩 패턴 제품보다 더 깊이 있는 천연석 표면 질감 느낌을 표현해냈다.

또 공간 면적에 맞게 재단이 쉽고 접합 부위 이음매를 보다 자연스럽게 마감 처리할 수 있도록 패턴 무늬가 짧게 반복되는 디자인을 적용해 가시공 편의성을 높였다. 이러한 뛰어난 가시공성으로 가정의 주방 상판과 주방 벽(미드웨이)에 폭넓게 적용이 가능하다. 따라서 주방 리모델링을 준비 중인 소비자를 중심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올가을 인테리어는 가까운 'LX하우시스 지인스퀘어'로

LX하우시스는 전국 주요 백화점 및 복합쇼핑몰 등 주요 상권에서 토털 인테리어 전시장 'LX하우시스 지인스퀘어'를 운영하고 있다. 'LX하우시스 지인스퀘어'는 연면적 660㎡(약 200평) 규모의 대형 리모델링 전시장으로 창호·바닥재·주방가구·벽지·도어 등 주요 제품이 적용된 주거 공간 타입 전시관부터 개별 제품의 특장점을 살펴볼 수 있는 자재 라이브러리 공간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전시장이 위치한 지역 인근 아파트 평면도를 적용한 견본주택 공간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인근 지역 중대형 아파트와 똑같은 구조로 꾸며놓은 인테리어로 방문 고객의 몰입도를 높인 점이 인기 요인이다. 또 자재 라이브러리에서는 전시 공간에 적용된 다양한 인테리어 제품별 특장점을 확인해볼 수 있다. 집을 꾸밀 때 예시로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별 공간도 마련돼 있다.

[양연호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