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2024년도 수시모집 2천595명 선발
인하대학교가 2024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전체 모집인원 3천824명 중 2천595명(67.9%)을 선발한다고 3일 밝혔다.
인하대는 올해 반도체 첨단인재 양성을 위해 공과대학 내 반도체시스템공학과(모집정원 40명)를 신설했다. 또 바이오시스템융합학부도 신설하고 종전 공과대학 생명공학과, 자연과학대학 생명과학과 등을 편제해 첨단 바이오산업을 이끌 미래 인재를 양성한다는 목표다.
인하대 수시모집의 대표 전형은 학생부종합(인하미래인재) 전형이다. 모두 973명을 선발할 예정으로 1단계 서류종합평가 70%, 2단계 면접평가 30%를 반영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은 서류종합평가에서 기초학업역량, 진로탐구역량, 공동체역량 등의 3가지 평가 요소를 통해 학생을 선발한다. 평가요소 중 진로탐구역량의 반영 비율이 50%를 차지한다.
학생부교과(지역균형) 전형은 교과 100%로 604명을 선발하며,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한다. 학교장 추천 전형으로 운영하고, 고교별 추천 인원 제한이 없어 추천을 받으면 모두 지원 가능하다.
논술 전형은 논술 70%에 교과 30%를 일괄 합산하는 방식으로 올해 459명을 선발한다. 지원 전 입학처 홈페이지에 공개한 모의 논술고사 문항을 통해 올해 논술고사 난이도와 출제 유형을 미리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수시모집 원서접수는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다. 전형 일정이 중복하지 않는 한 모든 전형에 중복 지원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하대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인하대는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항공우주융합캠퍼스를 운영하며 현장 맞춤형 교육을 통해 재학생들이 산학융합 연구개발(R&D) 프로그램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병기 기자 rove0524@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례신도시 주민 위신선 좌초에 집단행동…기자회견
- “미디어아트와 인형극의 만남”… 꼭두각시놀음 ‘환상덜미’
- 소비자원 “캠핑바베큐용 소시지, 포화지방·나트륨 과다”
- 경기도 광주, 은행나무 악취없는 가을 즐긴다...낙과 수집기 설치
- 광명서 초등생 유인해 집 데려가려던 50대, 경찰에 덜미
- 경기아트센터 무용단 '직장 내 괴롭힘'으로 감봉 1개월...'솜방망이 처벌' 논란
- 수원 국·공립 어린이집 원장들, 호매실장애인복지관에 쌀 기부하며 온기 전해
- 여, ‘법카 유용’ 김혜경 벌금형에 “사필귀정”
- 경기도 기업 제조 활로 국제실내양궁대회 1~3위 석권
- 의정부시, 기업유치 설명회 50여개 기업 투자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