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행' 임영웅…소아암·백혈병 환아에 상금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임영웅이 기부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이어갔다.
한국소아암재단(소아암재단)은 임영웅이 '선한스타 8월의 가왕'에 등극하며 얻은 상금과 선한스타 워크를 통해 획득한 상금 총 206만 원을 소아암·백혈병 환아와 가족을 위한 정서 지원을 위해 기부했다고 3일 밝혔다.
홍승윤 소아암재단 이사는 "노래로 마음을 따듯하게 만들어줄 뿐만 아닌 따듯한 기부로도 그 온기를 전해주고 있다. 임영웅의 선한 영향력에 감사하다. 앞으로의 활동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선한스타 누적 기부금액 6330만 원
[더팩트|이중삼 기자] 가수 임영웅이 기부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이어갔다.
한국소아암재단(소아암재단)은 임영웅이 '선한스타 8월의 가왕'에 등극하며 얻은 상금과 선한스타 워크를 통해 획득한 상금 총 206만 원을 소아암·백혈병 환아와 가족을 위한 정서 지원을 위해 기부했다고 3일 밝혔다. 임영웅의 선한스타 누적 기부금액은 6330만 원에 이른다. 또 임영웅은 지난 2021년부터 생일마다 영웅시대 이름으로 사랑의열매에 기부해 왔다.
기부된 상금은 장기간 치료,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어 배움을 놓친 아이들을 대상으로 치료 이후에도 온전히 사회에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학습·심리 △미술 정서 치료 등의 정서 지원으로 사용된다.
홍승윤 소아암재단 이사는 "노래로 마음을 따듯하게 만들어줄 뿐만 아닌 따듯한 기부로도 그 온기를 전해주고 있다. 임영웅의 선한 영향력에 감사하다. 앞으로의 활동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선한스타는 스타의 선한 영향력을 응원하는 기부 플랫폼 서비스다. 앱 내 가왕전에 참여한 가수의 영상과 노래를 보며 앱 내 미션 등으로 응원하고 순위대로 상금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j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즈토크<하>] 라임 판매 의혹 압수수색 잇따라…증권가 '나 떨고 있니'
- [비즈토크<상>] AI '일타강사'와 함께한 혁신포럼…볼거리·배울거리 '한가득'
- [오늘의 날씨] 전국 비 오락가락…낮 기온 30도 안팎
- "안마받고 퇴근해요"…감정노동 어루만지는 120다산콜
- '최후의 항전'인가 '쇼'인가…단식의 정치학
- 내일 '공교육 멈춤'…"백번 천번 이해" 학부모 응원도
- [아하!] 아니, '팁'도 임금에 포함이 된다고? (영상)
- '무빙' 고윤정, 모두가 인정한 '장희수' 그 자체 [TF인터뷰]
- '마스크걸' 고현정, 또 한 번 성공한 '도전', 그리고 남긴 '물음표' [TF인터뷰]
- [인플루언서 프리즘] 딱딱한 정책홍보는 NO…'지방자치 유튜브' 전성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