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터 “러시아-크림반도 잇는 크림대교 통행 한때 차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러시아 본토와 크림반도를 잇는 주요 교량의 통행이 한때 차단됐다고 3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러시아의 지역 행정 당국은 이날 오전 텔레그램 채널을 통해 크림대교 통행을 일시적으로 중단했다가 재개했다고 밝혔다.
크림반도는 러시아가 2014년 강제 병합한 지역으로, 크림대교는 최근 수개월 사이 우크라이나의 집중 공격 대상이 됐다.
앞서 러시아는 1~2일 크림대교를 공격하려던 우크라이나 드론 보트 3대를 파괴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권제인 기자] 러시아 본토와 크림반도를 잇는 주요 교량의 통행이 한때 차단됐다고 3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러시아의 지역 행정 당국은 이날 오전 텔레그램 채널을 통해 크림대교 통행을 일시적으로 중단했다가 재개했다고 밝혔다. 통행을 차단한 이유는 언급하지 않았다.
크림반도는 러시아가 2014년 강제 병합한 지역으로, 크림대교는 최근 수개월 사이 우크라이나의 집중 공격 대상이 됐다.
앞서 러시아는 1~2일 크림대교를 공격하려던 우크라이나 드론 보트 3대를 파괴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때도 크림대교 통행이 임시 중단됐다.
러시아는 크림대교 주변에 선박 여러 척을 침몰시켜 드론 보트의 접근을 막는 등 주변 경계를 강화하고 있다.
eyr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왜 하필 ‘디즈니+’ 냐?” 넷플릭스서 했으면 역대급 터졌다
- 백종원, 태국에서 먹방… “구이·볶음·생굴… 맛있네”
- 현진영“내가 꽃뱀한테 어쩌구 저쩌구?”… 가짜뉴스에 분노
- 정형돈, 11kg 감량 후 "탄수화물 안 먹어, 다이어트 중"
- ‘48세’ 명세빈, 20대 뺨치는 ‘동안미모’... 비법 들어보니
- ‘편스토랑’ 류수영, 고물가시대 가성비 훌륭한 한상차림 ‘밥상대통령!’
- 유해진·김희선 로코 '달짝지근해' 100만 관객 돌파…따뜻한 스토리 감동
- “20평대 10억” ‘분당 흉기난동범’ 최원종, 이런 곳 살았다
- 엄정화, 완벽 복근 자랑… “하루 40분 복근 운동에 투자”
- 혜리 ‘일등석→이코노미’ 강등 델타항공 "환불 조치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