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마, ‘힙하게’ OST 부른다
가수 젬마(JEMMA)가 종합편성채널 JTBC 주말극 ‘힙하게’ OST 가창에 참여한다.
OST 제작사 스튜디오 마음C에 따르면, 젬마(JEMMA)가 가창한 ‘힙하게’의 네 번째 OST ‘위 디스어피어(We Disappear)’는 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위 디스어피어’는 일렉트로닉 사운드에 기반을 둔 트립합 장르로, 스트링 사운드와 함께 고조되는 몽환적인 무드가 인상적이다. 어둡고 음산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아날로그 신디사이저 사운드는 ‘예열 콤비’ 한지민, 이민기의 박진감 넘치는 수사 스토리에 긴장감을 더할 전망이다.
특히, 엠넷 ‘보이스 코리아 2020’ 출연 이후 특유의 소울풀한 보이스로 입지를 넓혀 온 젬마는 가창과 함께 작사에 참여, 뛰어난 음악성으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여기에 작곡과 편곡을 맡은 작곡가 나이브(Naiv)는 ‘위 디스어피어’를 통해 기존에 선보여 온 사운드와 차별화를 둔 웅장한 편곡으로 극의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다.
그간 ‘낮과 밤’, ‘해피니스’, ‘오아시스’ 등 다양한 장르물의 OST를 통해 ‘OST계 블루칩’으로 거듭난 젬마와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1·2’, ‘스물다섯 스물하나’, ‘나의 해방일지’, ‘일타스캔들’ 등 다수 작품의 OST를 탄생시킨 작곡가 나이브까지, 두 ‘OST 강자’의 시너지에 이목이 쏠린다.
드라마 ‘힙하게’는 범죄 없는 청정 농촌 마을 무진에서 우연히 생긴 사이코메트리 능력으로 동물과 사람의 과거를 볼 수 있게 된 성실한 오지라퍼 수의사 봉예분(한지민)과 서울 광수대 복귀를 위해 그녀의 능력이 필요한 욕망덩어리 엘리트 형사 문장열(이민기)이 펼치는 코믹 수사 활극이다. 평화롭고 순박하지만 어쩐지 수상한 마을 사람들 사이에서 자잘한 생활밀착형 사건들을 해결해가던 ‘우당탕’ 콤비가 연쇄살인 사건에 휩쓸리며 상상 초월의 공조를 펼친다.
‘힙하게’는 매주 토, 일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이다원 기자 edaon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아이유,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 동문도 있다”
- [스경X이슈] 김광수는 왜, 꺼진 ‘티아라 불씨’를 살렸나
- 홍현희, ♥제이쓴과 결혼하길 잘했네 “인생 완전 달라져” (백반기행)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율희, 최민환 ‘업소 논란’ 속 활동 시동··· 양육권 가져오나
- “커플템 NO”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
- 나나 “다섯 배 정도 아픈 것 같다”···타투 제거 시술 공개
- 김예지, 활동 중단 원인은 쏟아진 ‘악플’ 때문이었다
- [종합] ‘돌싱글즈6’ 역대 최다 4커플 나왔다, 행복 출발
- 남현희, 누리꾼 30명 ‘무더기 고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