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장구장단과 함께한 ‘달을 품은 어룡 축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둥그런 보름달이 아름다운 가을날 공장과 일자리가 몰려있는 광주 소촌산업단지 아트팩토리 야외 마당은 흥겨운 축제 분위기로 가득했다.
이날 아랑고고장구 광주지회 박석동 회장과 회원들은 전통 무대복을 차려 입고 신나는 장구퍼포먼스를 펼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랑고고장구 광주지회 공연 등 볼거리도 다채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덩덩 쿵더쿵, 덩기덕 쿵더쿵”
둥그런 보름달이 아름다운 가을날 공장과 일자리가 몰려있는 광주 소촌산업단지 아트팩토리 야외 마당은 흥겨운 축제 분위기로 가득했다.
이날 아랑고고장구 광주지회 박석동 회장과 회원들은 전통 무대복을 차려 입고 신나는 장구퍼포먼스를 펼쳤다. 화려한 의상과 곱게 단장한 아랑고고장구 공연팀이 신명난 가락과 율동을 펼치자 행사장 은 뜨겁게 달아올랐다.
추석을 앞두고 광주 광산구(청장 박병규)와 마을 주민들이 직접 발굴한 아젠더와 복지프로그램, 문화공연, 체험행사 등이 어우러진 독특한 주민총회를 2일 소촌아트팩토리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어룡동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발굴한 의제들을 이야기하며 지역내 구성원들과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물폭탄, 에어바운스 등 놀이행사와 선운중학교 밴드부 공연, ‘그리운 반딧불이’ 연극, 힐링요가, 불나방 라인댄스, 퓨전국악, 선운초 학부모 통기타 연주, 그린버블 매직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모두가 마을을 구성하는 주민들로 소통과 화합을 다지자는 취지였다.
이날 주민들은 어룡동 상가 활성화를 비롯해 연못 환경정비, 한말 의병전적지 어등산 홍보, 실내 체육시설 설치, 소촌동 랜드마크 조성 등 숙원의제를 제안했다.
박석동 아랑고고장구 광주지회장은 “민족의 대명절인 한가위를 앞두고 우리전통 악기 장구 공연을 주민들과 함께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며 “앞으로도 음악을 통해 다양한 현장에 흥을 불어 넣고 화합을 도모하는 데 작은 도움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경제활력, 문화복지, 자치공동체, 환경안전 등 주민들이 제안한 이야기들을 귀담아 듣고 정책에도 반영할 계획” 이라며 “온정으로 가득한 살기좋은 마을, 광산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ij@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왜 하필 ‘디즈니+’ 냐?” 넷플릭스서 했으면 역대급 터졌다
- 백종원, 태국에서 먹방… “구이·볶음·생굴… 맛있네”
- 현진영“내가 꽃뱀한테 어쩌구 저쩌구?”… 가짜뉴스에 분노
- 정형돈, 11kg 감량 후 "탄수화물 안 먹어, 다이어트 중"
- ‘48세’ 명세빈, 20대 뺨치는 ‘동안미모’... 비법 들어보니
- ‘편스토랑’ 류수영, 고물가시대 가성비 훌륭한 한상차림 ‘밥상대통령!’
- 유해진·김희선 로코 '달짝지근해' 100만 관객 돌파…따뜻한 스토리 감동
- “20평대 10억” ‘분당 흉기난동범’ 최원종, 이런 곳 살았다
- 엄정화, 완벽 복근 자랑… “하루 40분 복근 운동에 투자”
- 혜리 ‘일등석→이코노미’ 강등 델타항공 "환불 조치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