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스팀 동시접속자 수 23만 명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베데스다가 개발한 신작 오픈월드 RPG 스타필드가 정식 출시 이전에 스팀 동시접속자 수 23만 명을 넘어섰다고 미국 게임매체 VG247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스타필드의 정식 출시일은 9월 6일이지만 디지털 프리미엄에디션 구매자는 지난 1일부터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었다.
스팀DB에 따르면 스타필드는 출시 당일 동시 접속자 수 23만4천502명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한준 기자)베데스다가 개발한 신작 오픈월드 RPG 스타필드가 정식 출시 이전에 스팀 동시접속자 수 23만 명을 넘어섰다고 미국 게임매체 VG247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스타필드의 정식 출시일은 9월 6일이지만 디지털 프리미엄에디션 구매자는 지난 1일부터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었다.
스팀DB에 따르면 스타필드는 출시 당일 동시 접속자 수 23만4천502명을 기록했다.
VG247인 스팀DB가 특정 게임의 조기 접속자 추이를 추적하는 것은 특이한 일이라고 설명했다. 스팀은 게임이 정식 출시된 후에만 관련 데이터를 공개한다. 실제로 현재 스팀 상점 페이지에서 스타필드 리뷰가 공개되지 않고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 목록에서 스타필드의 이름을 찾아볼 수 없는 것은 이런 이유 때문이다.
한편 베데스다가 지금까지 출시한 게임 중 출시 당일 최대 동시접속자를 기록한 게임은 47만2천962명을 기록한 폴아웃4다.
김한준 기자(khj1981@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타필드 유출자, 절도 혐의로 기소
- MS "제니맥스 인수? 소니의 스타필드 독점 방지 때문"
- MS, 스타필드 스페셜 에디션 컨트롤러·헤드셋 출시
- MS, 엑스박스 게임즈 쇼케이스 진행...'스타필드' 9월 6일 출시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하필 수능날 날벼락"…경기 지역서 나이스 먹통, 1시간여 만에 복구
- "수고했어 얘들아, 수험생 할인 꼭 챙겨"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