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많고 나이든 男 만나라” 미인대회 수상 女발언에 베트남 ‘발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스 스포츠 베트남 2022 준우승자인 르 푸엉 타오가 나이 많고 능력 있는 남성에게 돈과 선물을 받으며 데이트를 즐기는 일명 '슈가 베이비'(sugar baby)를 옹호하는 글을 올려 뭇매를 맞고 있다.
타오는 "나이 든 남성들이 경제적으로 여성들을 돌볼 능력이 있기 때문에 그들과 데이트하는 것을 지지하는 것이지, 부도덕한 불륜 관계는 반대한다"며 "많은 사람들이 '슈가 데이트'라는 용어의 정의를 (불륜 등으로)왜곡해서 나를 비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유진 기자] 미스 스포츠 베트남 2022 준우승자인 르 푸엉 타오가 나이 많고 능력 있는 남성에게 돈과 선물을 받으며 데이트를 즐기는 일명 ‘슈가 베이비'(sugar baby)를 옹호하는 글을 올려 뭇매를 맞고 있다.
VN익스프레스 등 현지 언론은 최근 타오가 소셜미디어(SNS) 계정에 ‘슈가 베이비’의 사회적 현상에 대해 “상대방의 결혼 생활을 간섭하지 않는 한 슈가 베이비를 지지한다”는 의견을 올렸다고 지난달 30일 보도했다.
타오는 “나이 많은 남성들은 주로 재정과 경력 면에서 안정을 얻었기 때문에 젊은 여성들은 이들과 데이트하는 것이 가장 좋다”며 “젊은 남성들은 종종 생계를 위해 일하느라 바쁘기 때문에 여자 친구를 돌볼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당신이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관계를 원한다면 나이 든 남자들과 데이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해당 발언이 도마에 오르자 타오는 “베트남에서 사용하는 '슈가 데이트'라는 개념에 오해가 있다”며 “이 용어는 여성이 나이 든 남성의 지원을 받는 관계 유형을 가리키는데, 여기서 남성의 결혼 여부와 연애 감정 여부는 상관이 없다”고 설명했다.
타오는 “나이 든 남성들이 경제적으로 여성들을 돌볼 능력이 있기 때문에 그들과 데이트하는 것을 지지하는 것이지, 부도덕한 불륜 관계는 반대한다”며 “많은 사람들이 ‘슈가 데이트’라는 용어의 정의를 (불륜 등으로)왜곡해서 나를 비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타오는 “여성들은 도덕적이고 재정적 능력을 갖춘 남성을 결혼 상대로 선택해야 한다”며 “여성들은 종종 육아 때문에 경력을 잃게 된다”고 강조했다. 또 "가족을 돌볼 능력이 없는 남성을 선택한다면 출산과 경제 부양은 여성의 몫이 될 것"이라고 했다.
타오는 과거에 “남자 친구에게 경제적 지원을 받아서 돈을 모아라”는 게시글을 올린 적이 있다.
kacew@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왜 하필 ‘디즈니+’ 냐?” 넷플릭스서 했으면 역대급 터졌다
- 백종원, 태국에서 먹방… “구이·볶음·생굴… 맛있네”
- 현진영“내가 꽃뱀한테 어쩌구 저쩌구?”… 가짜뉴스에 분노
- 정형돈, 11kg 감량 후 "탄수화물 안 먹어, 다이어트 중"
- ‘48세’ 명세빈, 20대 뺨치는 ‘동안미모’... 비법 들어보니
- ‘편스토랑’ 류수영, 고물가시대 가성비 훌륭한 한상차림 ‘밥상대통령!’
- 유해진·김희선 로코 '달짝지근해' 100만 관객 돌파…따뜻한 스토리 감동
- “20평대 10억” ‘분당 흉기난동범’ 최원종, 이런 곳 살았다
- 엄정화, 완벽 복근 자랑… “하루 40분 복근 운동에 투자”
- 혜리 ‘일등석→이코노미’ 강등 델타항공 "환불 조치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