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크림반도 잇는 크림대교 통행 중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크라이나가 2014년 러시아가 점령한 크림반도와 러시아 본토를 잇는 크림대교의 통행이 차단됐다고 3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러시아 지역 행정 당국은 이날 오전 크림대교 통행이 중단됐다고 밝혔다.
러시아는 전날에도 우크라이나 무인 드론 보트 3대가 크림대교 공격을 시도했다며 이를 파괴했다고 밝혔다.
크림대교는 2014년 러시아가 강제 병합한 우크라이나 크림반도와 러시아 본토를 직접 잇는 유일한 교량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겨레 기자] 우크라이나가 2014년 러시아가 점령한 크림반도와 러시아 본토를 잇는 크림대교의 통행이 차단됐다고 3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러시아 지역 행정 당국은 이날 오전 크림대교 통행이 중단됐다고 밝혔다. 다만 통행을 차단한 이유는 언급하지 않았다.
크림대교는 최근 수개월간 우크라이나 드론의 집중 공격 대상이었다.
러시아는 전날에도 우크라이나 무인 드론 보트 3대가 크림대교 공격을 시도했다며 이를 파괴했다고 밝혔다.
크림대교는 2014년 러시아가 강제 병합한 우크라이나 크림반도와 러시아 본토를 직접 잇는 유일한 교량이다. 크림대교는 길이 19㎞에 달하는 유럽 최장 교량으로 러시아군에 연료와 식량을 공급하는 통로로 쓰인다.
김겨레 (re9709@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빗길을 시속 135km로...레이디스코드 사망 사고 [그해 오늘]
- '폼 미쳤다!' 손흥민, 원톱 변신하자 해트트릭...토트넘 대승 견인(종합)
- [단독]다주택자 '50년 주담대' 중단…잔금대출도 손본다
- 개그맨 김경진, 부동산만 3채?…아내에 빌라 선물까지[누구집]
- 24명 부상자 낸 부산 목욕탕 폭발 사고…원인은 '유증기' 추정
- 수천만원 빚 숨긴 예비신부와 ‘재산계약서’ 쓸까요[양친소]
- 김명수 체제 아래 늘어난 ‘재판지연’…그 이유는?[판결왜그래]
- '해트트릭 폭발' 손흥민, '맨오브더매치' 선정...현지평점 10점 만점
- 김민재, 바이에른 뮌헨 이적 후 첫 풀타임...역전승·3연승 견인
- [시니어 건강] 유난히 낮에 잠이 쏟아진다면? 치매 초기 단계 일 수도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