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VW 위기전문가 영입…영업마케팅본부 조직 개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영업마케팅본부 신규 임원 영입을 포함한 조직 개편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르노코리아 영업마케팅본부장으로 새로 영입된 엠마누엘 알나와킬 본부장은 르노 그룹 알핀(Alpine) 브랜드 판매 운영 부사장 출신으로 알핀 모델의 판매 성장을 성공적으로 이끈 바 있다.
알나와킬 본부장은 알핀 브랜드 이전 폭스바겐 및 PSA 그룹에서도 판매 위기를 주도적으로 극복해 낸 바 있어, 르노코리아의 내수 시장 반등을 지휘할 적합한 인물로 평가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재성 기자)르노코리아자동차가 영업마케팅본부 신규 임원 영입을 포함한 조직 개편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르노코리아 영업마케팅본부장으로 새로 영입된 엠마누엘 알나와킬 본부장은 르노 그룹 알핀(Alpine) 브랜드 판매 운영 부사장 출신으로 알핀 모델의 판매 성장을 성공적으로 이끈 바 있다. 알핀은 프랑스의 대표적인 고성능 차량 브랜드로 부산공장에서 생산한 1.8 터보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 A110이 주력 모델이다.
알나와킬 본부장은 알핀 브랜드 이전 폭스바겐 및 PSA 그룹에서도 판매 위기를 주도적으로 극복해 낸 바 있어, 르노코리아의 내수 시장 반등을 지휘할 적합한 인물로 평가된다. 또한 회사의 최고 경영진 멤버로서 르노코리아가 비전으로 세운 ‘테크놀로지 기반의 자동차 회사로 성장’ 달성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르노코리아는 신임 영업마케팅본부장과 함께 마케팅 조직에 네 명의 전문 인재들을 함께 영입했다. 효과적인 시장 대응과 전면적인 판매 전략 개편을 위해 국내외에서 새로 영입한 다양한 경력의 전문 인재들로 르노코리아는 내수 시장 반등과 브랜드 입지 강화를 위한 행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임동건 신임 상품전략 오퍼레이션장은 여러 국내 완성차 업체와 첨단 산업군에서 제품 마케팅을 담당했던 베테랑이다. 브랜드전략을 맡게 된 신임 하은영 오퍼레이션장은 라이프스타일 및 금융 분야에서 풍부한 브랜드 구축 경험을 쌓은 브랜드 마케팅 전문가다.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은 자동차와 소비재(FMCG) 분야에서 고객들과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해왔던 이원선 오퍼레이션장이 새로 맡는다. 르노 그룹 모빌라이즈파이낸셜서비스에서 합류한 박혜정 오퍼레이션장은 재무 및 보험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성과&e커머스 조직을 이끈다.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은 "최근 우리가 직면한 위기와 도전을 잘 인식하고 있다”며 "새로운 영업마케팅본부는 테크놀로지 기반으로 성장하는 자동차 회사를 향한 르노코리아의 행보에도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르노코리아는 올해 신차없이 판매에 나서면서 심각한 내수부진에 직면했다. 이에 르노코리아는 이달부터 르노 익스피리언스 두번째 업그레이드 밸류업을 선보이고 내수 판매 증진에 나섰다.
김재성 기자(sorrykim@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타보고서] 16세대 크라운, 우렁찬 엔진음…기함다운 저력
- 국내 완성車 5사, 8월 총 65만대 판매…현대차·기아 점유율 91%
- 中 BYD, 日서 두번째 전기차 출시…현대차와 경쟁 격화
- 자동차업계, 한가위 고객 잡자…9월 판매조건
- 르노코리아, 고객 경험 확대…신규트림 추가·시승행사
- 르노코리아, 가성비로 승부수…핵심모델 최대 200만원 인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하필 수능날 날벼락"…경기 지역서 나이스 먹통, 1시간여 만에 복구
- "수고했어 얘들아, 수험생 할인 꼭 챙겨"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