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항하는 알카라스, 에반스 꺾고 US오픈 16강 진출

윤은용 기자 2023. 9. 3. 08: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를로스 알카라스. 뉴욕 | AP연합뉴스



‘차세대 테니스 황제’ 카를로스 알카라스(1위·스페인)가 US오픈 16강에 안착했다.

알카라스는 3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 US오픈 남자 단식 3회전에서 다니엘 에반스(28위·영국)를 세트 스코어 3-1(6-2 6-3 4-6 6-3)로 제압하고 16강에 안착했다.

지난해 US오픈 우승을 차지해 최연소 세계랭킹 1위 기록을 세웠던 알카라스는 2004년부터 2008년까지 US오픈 남자 단식을 5연패했던 로저 페더러(스위스·은퇴) 이후 첫 US오픈 2연패에 도전한다. 알카라스의 16강 상대는 마테오 아르날디(61위·이탈리아)다.

알카라스는 1~2세트를 비교적 쉽게 가져오며 3-0으로 경기를 끝내는 듯 했다. 하지만 3세트에서 에반스의 반격에 밀려 세트를 내줬다. 그러나 심기일전하고 맞은 4세트를 다시 잡아내며 승부를 마무리했다.

알카라스는 경기 후 “페더러 이후 누구도 US오픈에서 타이틀을 지킨 적이 없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며 “그래서 난 페더러와 함께 이 대회 역사의 일부가 되고 싶다”고 우승에 대한 욕심을 드러냈다.

윤은용 기자 plaimston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