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 2023] '캠핑 최적화' LG 스탠바이미 고, 유럽 소비자 홀렸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066570)의 '캠핑 최적화' TV인 '스탠바이미 고(Go)'가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3에서 가장 주목받는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밖에 글로벌 다수 매체들은 IFA 2023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제품으로 스탠바이미 고를 선정하면서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이 같은 평가처럼 스탠바이미 고는 이번 IFA 2023 LG전자 부스에서 관람객들이 가장 많이 관심을 쏟는 제품으로 인정받는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장 눈길끄는 제품" 호평 쏟아져
높은 인기 속 이달 유럽 본격 출시
LG전자(066570)의 ‘캠핑 최적화’ TV인 ‘스탠바이미 고(Go)’가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3에서 가장 주목받는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 가전 업체들의 최신 제품이 한 자리에 모인 가운데서도 가장 눈길을 끄는 제품으로 꼽히면서 다수 매체들이 수여한 상과 긍정 평가를 받고 있다.
2일(현지시간) 업계에 따르면 LG전자의 ‘스탠바이미 고’는 IFA 2023에서 유럽에 본격적으로 선을 보인 뒤 다수의 상을 휩쓸고 있다.
영국의 정보기술(IT) 매체 스터프는 스탠바이미 고에 대해 ‘IFA 최고상(Best of IFA 2023)’을 수여했다. 이 매체는 2000여개 기업이 선보인 제품들 중 가장 혁신적인 10개의 제품을 선정했다. 스터프는 “LG가 여행 가방에 담긴 터치 스크린 TV를 출시했다”며 “당신의 안목은 틀리지 않았다”고 평가했다.
미국의 가젯매치는 스탠바이미 고를 ‘베스트 오브 IFA 2023’으로 선정하고 상패를 수여했다.
이밖에 글로벌 다수 매체들은 IFA 2023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제품으로 스탠바이미 고를 선정하면서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영국의 트러스티드 리뷰는 이 제품에 대해 “IFA 2023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제품”이라며 “휴대용 폼팩터(제품 외형)에 고급스러운 풀 스크린 TV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영국의 IT 매체인 테크 어드바이저는 “배터리가 3시간 동안 지속돼 전원 연결 없이 야외에서 영화를 감상하기에 이상적”이라고 긍정 평가했다. 미국의 IT 매체 톰스 가이드는 “LG가 만든 포터블 솔루션을 통해 어디서나 원하는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고 했다.
이 같은 평가처럼 스탠바이미 고는 이번 IFA 2023 LG전자 부스에서 관람객들이 가장 많이 관심을 쏟는 제품으로 인정받는 중이다.
LG 스탠바이미 고는 실내뿐 아니라 공원·캠핑장 등 야외에서도 자유롭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스크린이다. 국내에서는 출시 이후 잇따라 완판되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레디백’ 스타일의 여행 가방과 같은 외형에 27형 크기의 화면과 스탠드·스피커·배터리 등을 탑재했다. 시청 환경에 따라 화면을 가로·세로로 돌릴 수 있고 눕혀 사용(테이블 모드)하는 것도 가능하다.
스탠바이미 고의 높은 관심은 캠핑 수요가 특히 높은 서구권에서 이미 예견돼 있었다는 평가다. 구글트렌드의 검색어별 연간 국가 검색 순위를 보면 ‘캠핑 트레일러’에서 10위권 내에 캐나다, 호주, 미국, 뉴질랜드, 아일랜드, 영국, 덴마크, 노르웨이 등 7개국이 포함돼 있을 정도다.
IFA 2023에서 높은 인기를 확인한 LG전자는 스탠바이미 고를 이달부터 영국·프랑스·독일·이탈리아·스페인 등 유럽 주요 국가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이민 LG전자 HE사업본부 CX담당 상무는 “LG TV만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은 끊임없이 새로운 경험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만족스러운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베를린=진동영 기자 ji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람들이 튕겨나가' …부산 목욕탕 폭발로 21명 중·경상
- 38세인데 '만수르보다 10배 부자'…불로장생 연구에 매년 1.3조 '펑펑'
- '혜리 일등석→이코노미' 사태에 입 연 델타항공…“오버부킹 아니고 안전 때문…사과”
- '수지 효과' 대박이네…보름 만에 벌써 200만뷰 돌파한 '이 광고'
- 군산 해상서 초등교사 숨진 채 발견…휴대전화에 유서 남겨
- “제네시스·팰리세이드 값 떨어진다” 중고차, 9월에 살 만하다고?
- 정용진이 극찬한 '20만원대 선글라스'…브랜드는?
- 77만 유튜버 “개한테 한우 먹여서 죄송”…네티즌들은 갑론을박
- 모두가 생각해 본 햄버거의 그 문제…66억원 소송 당한 버거킹
- '시체 더미 위로 우르르 뛰어내려'…남아공 최악의 참사 터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