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mo톡] 볼거리 가득 모빌리티쇼… 'IAA 2023' 예고편 보고가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omo톡'은 MoneyS의 Mo, Mobility의 Mo에 토크(Talk)를 합친 단어입니다.
머니S 모빌리티팀의 특성을 살려 다양한 탈 것 관련 스토리를 연재하며 자동차 부품과 용품은 물론 항공 관련 정보도 제공하는 코너입니다.
독일 뮌헨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모빌리티쇼 'IAA 2023'이 9월5일(현지시각) 열린다.
현대모비스는 IAA 2023에서 기술 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맞춰 전동화, 전장 등 양산 가능한 신기술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각종 미래 전략 공개… 벤츠·BMW·폭스바겐 등 글로벌 車업체도 출격
[편집자주]'momo톡'은 MoneyS의 Mo, Mobility의 Mo에 토크(Talk)를 합친 단어입니다. 머니S 모빌리티팀의 특성을 살려 다양한 탈 것 관련 스토리를 연재하며 자동차 부품과 용품은 물론 항공 관련 정보도 제공하는 코너입니다.
━
현대모비스는 전시 부스에 기아의 플래그십 전기차 EV9도 전시한다. 여기에 탑재된 현대모비스의 전동화 핵심 기술을 관람객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EV9에는 현대모비스의 배터리시스템(BSA)과 동력전달시스템 등 전동화 핵심 부품이 적용돼 있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완성차업체나 부품사가 아닌 삼성그룹 계열사와 LG전자가 참여해 전장 사업 등과 관련된 전략을 선보인다.
삼성전자 반도체(DS) 부문은 ▲자율주행 ▲중앙 집중형 컴퓨팅 ▲V2X 통신 등 3가지 핵심 주제를 통해 자동차 메모리 기술을 소개할 전망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차량용 올레드(OLED) 등 최신 기술을 집중 소개할 계획이다. 삼성SDI도 현장에 부스를 마련하고 글로벌 고객사를 공략하기 위한 전략에 집중한다.
━
엔트리 세그먼트의 새 비전을 제시할 미래형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도 예정됐고 순수 전기 콘셉트카 '비전 EQXX' 등도 선보인다.
BMW는 미래의 개인 이동성에 대한 그룹의 비전과 혁신적 강점을 제시한다. BMW 브랜드의 비전을 담은 비전 노이어 클라쎄 콘셉트카와 신규 전기화 모델, 미니(MINI) 브랜드 및 모터사이클 브랜드 BMW 모토라드의 새로운 순수전기 모델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폭스바겐은 누구나 참여 가능한 체험형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첫 MQB evo 플랫폼이 적용된 신형 파사트를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비자들 저항 거센데… "인건비에 닭값 뛰고 치킨집 못 해 먹겠네" - 머니S
- 보험사들, 상반기 '9.1조' 사상최대 순익… 4대금융만큼 벌었다 - 머니S
- 전효성 해명 나선 이유… "전 플렉시테리언입니다" - 머니S
- '진화♥' 함소원 베트남 근황 보니?… "한국보다 편안" - 머니S
- "평균매출 278만원, 3.7건 가입 "… 디딤돌 저축보험, 일주일 성적표 - 머니S
- 결국 법정으로?… 영화 '치악산', 정면돌파 통할까 - 머니S
- 블랙핑크 지수, 온통 까맣게 입어도 미모는 자체 발광 - 머니S
- 정수정, 매니시한 핀스트라이프 슈트룩…멋쁨 넘치는 크리스탈 - 머니S
- "품절남 된다"… 김동욱 결혼, 비연예인과 웨딩마치 - 머니S
- 비보이팀 '진조크루' 성추문… "성폭력 가해자 퇴출"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