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콘진 동부경기문화창조허브, ‘지역자원 발굴단 2기’ 발대식…로컬 크리에이터 양성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 이하 경콘진) 동부경기문화창조허브는 경기 동부권역의 지역자원을 활용한 창업활동을 지원하는 '지역자원 발굴단 2기' 참여자 40팀과 발대식을 진행하였다고 지난 1일 밝혔다.
동부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는 9월 한달 간 지역자원 발굴단 2기를 대상으로 ▲지역자원 발굴을 위한 1박 2일 캠프 ▲발굴단의 역량 강화를 위한 포럼 및 전문교육 ▲전문가와의 1:1 멘토링 ▲성과 공유를 위한 결과 발표 및 성과 공유회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수 10팀에 창업자금지원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 이하 경콘진) 동부경기문화창조허브는 경기 동부권역의 지역자원을 활용한 창업활동을 지원하는 ‘지역자원 발굴단 2기’ 참여자 40팀과 발대식을 진행하였다고 지난 1일 밝혔다.
경기도와 여주시가 경콘진에 위탁하여 여주시에 운영하는 문화콘텐츠 창업지원 센터인 동부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는 지난 8월 공개 모집을 통해 발굴단을 선발했다. 이들은 경기 동부권역(여주, 이천, 양평, 광주, 가평, 남양주, 구리, 하남)의 식음료 및 농산물, 관광 자원 등을 활용하여 9월 한달 간 새로운 지역 서비스와 아이템을 개발한다.
동부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는 9월 한달 간 지역자원 발굴단 2기를 대상으로 ▲지역자원 발굴을 위한 1박 2일 캠프 ▲발굴단의 역량 강화를 위한 포럼 및 전문교육 ▲전문가와의 1:1 멘토링 ▲성과 공유를 위한 결과 발표 및 성과 공유회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후 우수 아이템을 가진 10팀의 로컬 크리에이터 팀을 선정하여 시장 입점, 제품 패키지 및 상표 제작, 창업지원금 등 총 3억 원 규모의 지원이 이어진다. 또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해외교류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경콘진 관계자는 “지역자원 발굴단 2기 참여자들이 사업화를 위해 원하는 자원을 발굴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기획하여 지역에서 우수한 가치 창출을 할 수 있도록 물적·인적 자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wp@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왜 하필 ‘디즈니+’ 냐?” 넷플릭스서 했으면 역대급 터졌다
- 백종원, 태국에서 먹방… “구이·볶음·생굴… 맛있네”
- 현진영“내가 꽃뱀한테 어쩌구 저쩌구?”… 가짜뉴스에 분노
- 정형돈, 11kg 감량 후 "탄수화물 안 먹어, 다이어트 중"
- ‘48세’ 명세빈, 20대 뺨치는 ‘동안미모’... 비법 들어보니
- ‘편스토랑’ 류수영, 고물가시대 가성비 훌륭한 한상차림 ‘밥상대통령!’
- 유해진·김희선 로코 '달짝지근해' 100만 관객 돌파…따뜻한 스토리 감동
- “20평대 10억” ‘분당 흉기난동범’ 최원종, 이런 곳 살았다
- 엄정화, 완벽 복근 자랑… “하루 40분 복근 운동에 투자”
- 혜리 ‘일등석→이코노미’ 강등 델타항공 "환불 조치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