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방문한 이영 장관 “글로컬 상권으로 재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2일 "이태원 상인들을 '라이콘'(라이프스타일 유니콘)으로 성장시키고 문화와 콘텐츠를 융합시켜 새로운 브랜드를 창출하는 글로컬(글로벌+로컬) 상권으로 재도약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이태원 헤리티지 맨션은 이태원 상인과 창작자들이 협업해 새로운 로컬브랜드를 창출하는 팝업스토어이자 창작공간이다.
메인 팝업스토어인 이태원 헤리티지 맨션을 중심으로 총 8곳에서 이태원 상인과 창작자들의 협업 팝업이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권 활성화·로컬브랜드 창출 목적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2일 “이태원 상인들을 ‘라이콘’(라이프스타일 유니콘)으로 성장시키고 문화와 콘텐츠를 융합시켜 새로운 브랜드를 창출하는 글로컬(글로벌+로컬) 상권으로 재도약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이태원 헤리티지 맨션은 이태원 상인과 창작자들이 협업해 새로운 로컬브랜드를 창출하는 팝업스토어이자 창작공간이다. 이태원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다양한 분야의 창작자들이 이태원의 밤과 낮을 주제로 패션, 먹을거리, 술집(PUB), 음악 등을 이태원 상인들과 재조명한 콘텐츠를 총 3개층에 걸쳐 선보인다.
메인 팝업스토어인 이태원 헤리티지 맨션을 중심으로 총 8곳에서 이태원 상인과 창작자들의 협업 팝업이 진행된다. 이태원 상인들과 지역민이 참여하는 동네펀딩과 서울예대 학생들의 버스킹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이태원 내 8개의 다른 장소에서 실제 상인들이 참여하는 이태원 레거시 팝업에선 창작자와 상인들이 협업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팝업에 참여하지 않은 상인들의 장소도 함께 표기된 지도와 각 상점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 상점별 특징을 녹인 열쇠고리 등도 제공한다.
김경은 (gol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딩 엄마’로 변신한 한효주, ‘무빙’ 속 그녀의 차는?[누구차]
- ‘나도 신데렐라 도전’ 최예림, 2R 오전 버디 4개 잡으며 공동 선두 [KG 레이디스 오픈]
- 母 죽인 아버지 30년간 모시고 산 아들…끝내 살해한 이유는
- “20평대 10억”…‘칼부림’ 최원종 자취했던 아파트 내부 보니
- 성폭행 후 ‘줄담배’ 피운 그놈…경찰 오자 보인 행동은
- “그만 좀 맛있었으면”…CJ ENM 직원, 배부른(?) 호소[회사의맛]
- 남편의 이상한 성적취향, 이혼해야 할까요[양친소]
- “어른들 책임도 있다” 교실서 부탄가스 폭발시킨 15세…왜 [그해 오늘]
- ‘127억 주식 부당이득’ 국민은행…금감원, ‘제재안’ 통보
- '하시4' 신민규♥유이수·한겨레♥김지영, 현실 커플로 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