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올해 협력 中企 5곳에 정보화 업무시스템 구축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이 올해 3억원을 투입해 협력 중소기업 5곳의 정보화 업무시스템 구축을 지원한다.
한수원은 지난 1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이노비즈협회에서 올해 지원대상 5개 기업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2023년 정보화지원사업 협약을 했다고 밝혔다.
한수원은 올해 선정된 5개 기업이 전사적 자원관리(ERP)와 생산관리시스템(MES) 등 정보화 업무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기업당 6000만원, 총 3억원의 비용을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이 올해 3억원을 투입해 협력 중소기업 5곳의 정보화 업무시스템 구축을 지원한다.
한수원은 전국에 25개 원자력발전소(원전)를 운영하는 국내 최대 발전사로서 원전 생태계 유지·발전 차원에서 협력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지원해오고 있다. 매년 진행하는 정보화지원사업도 이중 하나다.
한수원은 올해 선정된 5개 기업이 전사적 자원관리(ERP)와 생산관리시스템(MES) 등 정보화 업무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기업당 6000만원, 총 3억원의 비용을 지원한다. 협력사의 원가 절감과 경영 효율화로 원전 생태계 전반을 강화한다는 취지다. 이 과정에서 한수원의 공공데이터를 지원해 협력 기업의 새로운 사업 기회 창출도 도울 계획이다.
고순환 한수원 ICT융합처장은 “협력 중소기업이 이번 사업으로 기술 경쟁력을 키우고 한수원과 함께 성장·발전하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김형욱 (ner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딩 엄마’로 변신한 한효주, ‘무빙’ 속 그녀의 차는?[누구차]
- 노승희, KG 레이디스 오픈 1라운드 선두 유지..잔여경기 뒤 2라운드 돌입
- 남편의 이상한 성적취향, 이혼해야 할까요[양친소]
- “20평대 10억”…‘칼부림’ 최원종 자취했던 아파트 내부 보니
- 크릴오일 먹고 구토·복통 등 부작용이 발생했어요[호갱NO]
- “그만 좀 맛있었으면”…CJ ENM 직원, 배부른(?) 호소[회사의맛]
- 이재명은 단식, 민주당은 주말 '장외투쟁' 계속[사회in]
- “어른들 책임도 있다” 교실서 부탄가스 폭발시킨 15세…왜 [그해 오늘]
- ‘127억 주식 부당이득’ 국민은행…금감원, ‘제재안’ 통보
- '하시4' 신민규♥유이수·한겨레♥김지영, 현실 커플로 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