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작가 에드가 플랜스의 '세상을 구할 귀여운 히어로'

오주현 2023. 9. 2. 09:5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귀여운 동물 영웅 캐릭터 속에 기후변화와 전쟁 등 사회적인 주제의식을 담아내는 작가가 있습니다.

스페인 출신의 인기 팝아트 작가 에드가 플랜스인데요.

오주현 기자가 만났습니다.

[기자]

크고 초롱초롱한 눈망울의 동물 영웅들.

스페인 출신의 팝아트 작가 에드가 플랜스가 창조해낸 캐릭터, '애니멀 히어로즈'입니다.

에드가 플랜스는 이 귀여운 캐릭터들을 이용해 기후변화와 아동학대, 전쟁 등 우리가 당면한 사회 문제를 지적합니다.

작가가 동물 영웅을 통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바로 '희망'.

<에드가 플랜스 / 스페인 작가> "(사회적 문제를) 변화시킬 수 있다는 희망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작고, 귀여운 영웅들이 바꿀 수 있다, 즉 평범한 사람들이 힘을 모으면 무엇이든 해결할 수 있다는 의미가 담겼죠."

평소 전쟁과 폭력 등 다양한 시사 문제에 관심을 갖고 많은 자료를 읽는다는 에드가 플랜스.

<에드가 플랜스 / 스페인 작가> "제게 딸이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다음 세대에게 더 나은 세상을 물려주고 싶은 생각이 있습니다."

그가 최근 가장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제는 환경 문제. 한국에서 처음으로 개최한 그의 개인전에서도 현대인의 지나친 소비로 폭발하는 지구를 표현한 작품을 소개했습니다.

<에드가 플랜스 / 스페인 작가> "특히 기후변화나 지구온난화, 해양 보존 등 문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고, 후원도 하고 있습니다."

애니멀 히어로즈가 등장하는 한 작품은 지난해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크리스티 미술품 경매에서 약 8억5천만원에 거래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에드가 플랜스의 국내 첫 개인전은 오는 11월 29일까지 서울 대치동 S2A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TV 오주현입니다. (viva5@yna.co.kr)

#에드가_플랜스 #스페인 #작가 #애니멀_히어로즈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