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운동화 신고 깜짝 등장한 김건희 여사…시한폭탄 中경제, 진짜 걸림돌은?[주간HIT영상]

(서울=뉴스1) 정수영 기자 | 2023-09-02 09:30 송고
편집자주 이번 한 주간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던 동영상 3편을 선별했습니다. <뉴스1>이 준비한 핫이슈 영상 모음입니다.


첫 번째 영상은 <운동화 신고 깜짝 등장한 김건희 여사…손등에는 무엇?> 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지난달 30일 개 식용 종식을 요구하는 시민단체의 기자회견장에 깜짝 등장했습니다.
김 여사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개 식용 종식을 위한 국민 행동'의 회견장을 찾아 "저는 개 식용이 금지될 때까지 끝까지 운동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 여사는 "한쪽에선 작은 생명을 살리기 위해 모든 것을 내놓는 여러분이 계신가 하면 한쪽에선 너무 잔인하고 정말 볼 수 없을 정도로 처참하게 죽어가는 동물들이 있다"며 "불법 개 식용은 절대 없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두 번째 영상은 <우크라 직접 만든 '슈퍼 미사일'…러시아판 사드를 한 방에 박살> 입니다. 우크라이나가 자국산 신형 미사일 R-360 넵튠(Neptune)을 개발·실천 배치하며 대반격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올렉시 다니로프 우크라이나 국가안보장이사회 의장은 지난달 27일(현지시간) "넵튠은 완전히 현대적인 신형 미사일”이라고 소개했는데요. 최근 이 신형 넵튠 미사일이 크림반도에 배치된 러시아군의 S-400 대공 미사일 방어시스템의 주요 장비를 파괴한 것으로 알려졌죠.

우크라이나의 한 군사전문가는 신형 'R-360 넵튠 미사일'과 관련해 "지상은 물론 선박과 해안 방어 포대에서도 발사할 수 있는 아음속(음속 이하 속도의) 미사일"이라면서 "속도가 빨라 적의 방공망에 요격되기 어렵고, 미사일 탄두는 장갑차를 관통하여 핵심 시스템에 치명적인 손상을 입히도록 설계됐다"고 전했습니다.  



마지막 영상은 <'달면 삼키고 쓰면 뱉더니'…무너지는 중국경제 진짜 원인 따로 있었다> 입니다. 중국 경제 위기론을 전하는 소식이 요즘 연일 쏟아지고 있습니다.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은 최근 중국 경제가 "째깍째깍 흘러가는 시한폭탄"이라고 했죠.

이런 와중에 중국발(發) 경제위기의 책임이 시진핑 주석에게 있다고 비판한 싱가포르의 친중 매체 연합조보의 글이 일파만파 파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 글을 쓴 사람은 중국 정치 자문기구인 인민정치협상회의 위원을 지낸 류멍슝(75)입니다.

류멍슝은 이 글에서 개혁개방 이후 용감하게 전진해 왔던 중국 경제가 수년 만에 추락하게 된 원인을 정치 때문이라고 직격했는데요. 그는 대체 어떤 정치적 문제 때문에 중국 경제에 빨간불이 켜졌다고 분석한 걸까요. 류멍슝이 요목조목 꼬집은 '차이나 리스크'의 근본 원인, 영상으로 정리했습니다.

김건희 여사가 30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개식용 종식을 위한 국민행동 주최로 열린 개식용 종식 촉구 기자회견을 찾아 손등에 그린 우리나라 진돗개 백구 그림을 들어보이고 있다. 이날 김 여사는 시민단체가 주관하는 개 식용 종식 촉구 기자회견에 참석해
김건희 여사가 30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개식용 종식을 위한 국민행동 주최로 열린 개식용 종식 촉구 기자회견을 찾아 손등에 그린 우리나라 진돗개 백구 그림을 들어보이고 있다. 이날 김 여사는 시민단체가 주관하는 개 식용 종식 촉구 기자회견에 참석해 "불법 개 식용은 반드시 없어져야 한다"라고 발언했다. 대통령 영부인이 시민단체 기자회견에 모습을 드러낸 건 이례적이다. 2023.8.30/뉴스1 © News1 박지혜 기자



jsy@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