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날오밤' 악뮤 첫 MC 신고식, 이적→이성경과 함께…1.6% [N시청률]

안은재 기자 2023. 9. 2. 09: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 시즌즈-악뮤의 오날오밤'이 첫 방송부터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함께 시청자들의 밤을 채웠다.

지난 1일 처음 방송된 KBS 2TV 심야 뮤직쇼 '더 시즌즈-악뮤의 오날오밤'(이하 '오날오밤')는 데뷔 후 처음으로 함께 MC를 맡은 악뮤(AKMU)가 진행했으며 가수 이적, 비비, 250, 배우 이성경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한편 '더 시즌즈-악뮤의 오날오밤'은 매주 금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일 KBS 2TV '오날오밤' 방송
사진=KBS 2TV '더 시즌즈-악뮤의 오날오밤' 캡처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더 시즌즈-악뮤의 오날오밤'이 첫 방송부터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함께 시청자들의 밤을 채웠다.

지난 1일 처음 방송된 KBS 2TV 심야 뮤직쇼 '더 시즌즈-악뮤의 오날오밤'(이하 '오날오밤')는 데뷔 후 처음으로 함께 MC를 맡은 악뮤(AKMU)가 진행했으며 가수 이적, 비비, 250, 배우 이성경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이날 시청률은 전국 기준 1.6%를 기록했다.

악뮤는 이날 하우스밴드 '정마에와 쿵치타치'와 함께 프로그램명과 동명의 곡인 '오랜 날 오랜 밤' 무대로 호흡을 맞추며 첫 방송 포문을 열었다.

이어 각양각색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악뮤와 케미스트리를 선보이며 재미를 선사했다. 악뮤는 '롤 모델', '동경했던 분', '최고의 보컬리스트'라고 이적을 소개하며 깊은 애정과 존경을 드러냈다. 이적은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3' OST '약속할게'를 부르며 등장해 좌중을 압도했다.

이찬혁은 가요계 대선배이자 과거 심야 음악 프로그램 진행을 맡은 적 있는 이적에게 조언을 구했고, 이적은 "출연하는 뮤지션들의 이야기와 음악을 귀 기울여 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따뜻한 조언을 전했다. 뒤이어 이적이 악뮤와 함께 꾸민 흥 넘치는 '압구정 날라리' 무대는 관객 모두를 기립하게 했다.

배우 이성경도 '오날오밤'을 찾아 다채로운 매력으로 현장을 매료시켰다. 이성경은 "관객분들과 마주하는 게 낯선 일이라 너무 떨린다"고 출연 소감부터 밝혔다. 이어 이찬혁과 '러브 이즈 언 오픈 도어'(Love Is An Open Door) 듀엣 무대부터 뉴진스의 '하이프 보이'(Hype boy) 댄스 챌린지까지 함께하며 기분 좋은 에너지를 선사했다.

걸그룹 뉴진스의 '어텐션'(Attention), '디토'(Ditto)'를 만든 프로듀서 겸 뮤지션 250이 '오날오밤'을 한층 다채롭게 물들였다. "KBS 공개홀에 한 번쯤 와보고 싶었다"고 '오날오밤' 출연 이유를 직접 밝히며 웃음을 자아낸 250은 색소포니스트 이정식과 함께 250만의 음악으로 관객들을 열광시켰다.

한층 뜨거워진 분위기를 비비가 이어받았다. 비비는 "작곡을 하며 꿈을 키우고 있을 때 악뮤의 노래를 많이 들었다"라며 "특히 '얼음들' 들으며 많이 울었다"라고 악뮤를 향한 팬심을 밝히기도 했다. 이어 무대 위 퍼포먼스를 하는 모습이 이찬혁과 닮았다는 이수현의 말에 "생각했던 퍼포먼스들이 있는데, TV에서 이찬혁 씨가 하고 있더라"라고 답해 모두의 놀라움을 자아냈다.

처음으로 MC로 데뷔한 악뮤는 자신만의 진행 스타일을 만들어갔다. 이수현은 긴장한 듯 실수에 당황하며 호흡을 가다듬는 모습으로 새내기 MC다운 풋풋함을 드러냈다.

악뮤는 마지막으로 '기브 러브'(Give Love)와 최근 발매한 신곡 '러브 리'(Love Lee ) 무대로 마무리했다.

한편 '더 시즌즈-악뮤의 오날오밤'은 매주 금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ahneunjae95@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