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택 신혼부부·다자녀가정 주택구입 대출이자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는 무주택 신혼부부·다자녀가정의 주택마련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2023년 신혼부부·다자녀가정 보금자리 지원사업' 대상자를 10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신혼부부·다자녀가정 보금자리 지원사업은 도내에 거주하는 무주택 신혼부부와 2자녀 이상인 다자녀가정을 대상으로 주택 구입 대출이자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라남도는 무주택 신혼부부·다자녀가정의 주택마련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2023년 신혼부부·다자녀가정 보금자리 지원사업' 대상자를 10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신혼부부·다자녀가정 보금자리 지원사업은 도내에 거주하는 무주택 신혼부부와 2자녀 이상인 다자녀가정을 대상으로 주택 구입 대출이자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선정자부터 월 최대 25만 원까지 36개월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 가구 구성원 모두 전남에 주소를 둔 자로 한국주택금융공사 등 지원대상 상품의 대출심사를 통과한 무주택 신혼부부 또는 다자녀가정이다.
소득 기준은 부부 합산 연소득 8천500만 원 이하 신혼부부, 1억 원 이하 다자녀가정이다. 지원 대상 주택은 2022년 10월 1일부터 2023년 9월30일까지 구입한 도내 주택으로, 주택가격은 6억 원 이하이며 면적 제한은 없다.
보금자리 지원사업은 신청인의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10월 18일까지 신청받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도 및 시군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라남도 인구청년정책관실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이 주택가격 상승, 고금리 등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신혼부부와 다자녀가정의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결혼·출산·양육하기 좋은 전남도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광주CBS 김형로 기자 khn5029@hanmail.net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범도 논란'…"국방부 기자들도 단체로 화가 난 상태"[안보열전]
- "천둥소리 나더니 대문 날아가" 부산 목욕탕 폭발 현장은 '전쟁터'
- "이게 사람 눈이냐? 원장 나와" 성형외과 행패 아나운서의 최후
- 현직 초교 교사 아파트서 추락 사망…"사망 경위 조사 중"
- 日수산물 거부감? "앞으로도 사용안해" 유치원 안내문[이슈시개]
- 전 해병수사단장 구속영장 기각…"증거인멸 등 우려 없어"
- 방사능 기준치 이하면 안전?…"저선량에 노출돼도 암 증가"
- 오염수 방류 열흘째…韓日, 수산물 먹방‧용어 논란에 '들썩'
- '오송 참사' 시민분향소 기습 철거…시민단체 반발
- "붕당정치마냥 이념논쟁만…국민을 우습게 보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