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민·조민·이근·이천수…금주 핫이슈[튜브가이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튜브·인스타그램·틱톡 등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의 대중화로 수많은 콘텐츠가 매일같이 쏟아지고 있다.
이근 전 해군 특수전전단 대위는 지난달 29일 이른바 '뺑소니 사건'의 폐쇄회로(CC)TV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게재하며 "거짓 진술과 가짜 보도가 아닌 확실한 증거자료를 직접 보시고 알아서 판단하라"고 주장했다.
유튜브 채널 'EA SPORTS TM FIFA 온라인 4'는 지난달 30일 '이천수 전설의 인터뷰를 본 호나우지뉴의 반응'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창환 기자 = 유튜브·인스타그램·틱톡 등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의 대중화로 수많은 콘텐츠가 매일같이 쏟아지고 있다.
이른바 '알고리즘'을 통해 추천되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많은 이목을 끌었던 온라인 콘텐츠 및 크리에이터는 무엇일까.
튜브가이드가 한 주 동안 화제가 된 이슈들을 살펴봤다.
주호민 '유죄' 취지 의견서 제출
40페이지 분량의 의견서에는 특수교사 A씨의 발언 등이 왜 정서적 아동학대에 해당하는지를 설명하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주호민은 지난달 2일 채널 커뮤니티에 올린 입장문을 통해 "아내와 상의해 상대 선생님에 대해 선처를 구하는 탄원서를 제출하려고 한다"고 언급한 바 있다.
유튜브 편집자 구한 조민…"주 2회 영상"
올해 5월12일 처음 영상을 올린 조씨는 유튜브 활동 시작 계기와 관련해 "사진, 동영상 찍는 걸 좋아하니까 영상일기 같은 걸 남기면 나중에 봤을 때 좋지 않을까"라고 언급한 바 있다.
공부·여행·캠핑을 비롯한 자신의 일상을 담아내고 있다.
이근 '뺑소니 사건' 폐쇄회로(CC)TV 공개
앞서 이 전 대위는 오토바이 운전자를 치고도 구호 조치 없이 달아난 혐의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전쟁에 참여한 혐의 등으로 기소, 1심에서 징역 1년6개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받았다.
법원은 또 80시간의 사회봉사 활동과 40시간의 준법운전 강의 수강도 명령했다. 이 전 대위와 검찰 모두 1심 판결에 불복해 항소했다.
'땅끄부부' 근황 공개
이들은 지난달 27일 채널 커뮤니티에 글을 올려 "(칼소폭 찐 핵핵 매운맛 영상의)촬영부터 편집 댓글 모든 과정을 스스로 하면서 생긴 오른쪽 등의 이유 없는 통증도 심해져 마우스를 잡지 못하는 지경까지 갔다"고 토로했다.
이어 "2세 준비도 실패하고 여러 가지 안 좋은 일들이 겹겹이 생겨 좋지 못한 생각까지 들었지만 낳아주신 부모님과 저희를 따라주신 많은 분들이 생각나 둘이 부둥켜안고 눈물로 많은 날들을 보냈다"며 "이제야 키보드 앞에서 이렇게 글을 써서 올려본다. 오래 기다리게 해드려 죄송하다"고 했다.
이천수·호나우지뉴 한자리에
유튜브 채널 'EA SPORTS TM FIFA 온라인 4'는 지난달 30일 '이천수 전설의 인터뷰를 본 호나우지뉴의 반응'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2006년 독일 월드컵 앞두고) 인터넷에서 '세계에서 제일 못생긴 축구선수'를 뽑았는데 형(호나우지뉴)이 1위 내가 2위, 아르헨티나 축구선수 테베즈가 3위였다. 어떻게 생각하냐"는 이천수의 물음에, 호나우지뉴는 "맞는 말이지 않냐. 난 우승만 생각해서 신경 안 쓴다"고 웃으며 답했다.
지난달 8일 방한한 호나우지뉴는 일정을 소화한 후 같은 달 12일 출국했다.
◎튜브가이드
▶홈페이지 : https://www.tubeguide.co.kr
▶기사문의/제보 : tubeguide@newsis.com
☞공감언론 뉴시스 leec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강석우 딸' 강다은, 파격 의상…"우아함 넘쳐"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종합)
- '인간사육장'에서 18년 지낸 34살 女…지정된 상대와 결혼까지
- '사기 의혹' 티아라 출신 아름, 딸 출산 후 넷째 임신(종합)
- 토니안 "우울증·대인기피증 진단…어떻게 하면 멋있게 죽을까 생각"
- 머스크 '정부효율부 수장' 발탁…정책·예산 최고실세
- 용준형♥현아, 달달한 신혼 일상…日서 데이트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