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장바구니 잡아라, 대형마트 9월 할인 경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간 최대 대목으로 꼽히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대형마트들이 고객 모시기 할인 경쟁에 나섰다.
고물가 상황 속 소비 침체가 길어지는 가운데 정부의 역대급 농축수산물 할인 대책과 연계해 대형마트가 반전을 모색하는 양상이다.
홈플러스는 구이데이(9월2일)을 맞아 오는 6일까지 한우 등 각종 구이류를 최대 50% 할인한다.
정부는 농축수산물 할인지원에 역대 최대 규모인 670억원을 투입하고, 업계 자체 할인과 정부 지원을 연계해 30% 이상의 체감 가격을 낮추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부, 농축수산물 할인 지원 연계해 주요 품목 최대 60%까지 할인
연간 최대 대목으로 꼽히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대형마트들이 고객 모시기 할인 경쟁에 나섰다. 고물가 상황 속 소비 침체가 길어지는 가운데 정부의 역대급 농축수산물 할인 대책과 연계해 대형마트가 반전을 모색하는 양상이다.
이마트는 9월 1일부터 3일까지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위크 주말세일' 행사를 열고 한우, 전복, 포도, 국산 삼겹살·목살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브랜드 한우 전품목은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 시 50% 할인 판매하는데, 판매 물량만 60톤을 확보했다.
전복도 3일 기간 행사로는 역대 최대 물량인 30톤을 준비했는데,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가장 선호도가 높은 전복 대 사이즈(15미 내외)의 경우 한마리당 약 1760원(100g당 2640원)에 판매한다.
또 국산, 수입산 포도 전품목을 행사카드 전액 결제 시 30% 할인하는 '포도 피크'도 진행한다. 고추장, 된장, 기저귀, 치약 등 40여종의 필수 생필품도 2개 구매 시 반값 행사도 진행한다.
홈플러스는 구이데이(9월2일)을 맞아 오는 6일까지 한우 등 각종 구이류를 최대 50% 할인한다.
2일에는 매장에서 농협안심한우 등심을, 2~3일에는 '보리먹고 자란 캐나다산 삼겹살·목심'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반값에 판매한다. 호주산 안심도 오는 3일까지 매장에서 행사카드로 결제 시 50% 할인된 가격에, 오는 4~6일에는 4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지난달 31일부터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상품을 선정하고 자체 개발해 '온리원딜' 프로젝트 2차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온리원딜 상품은 일반 상품보다 최대 50%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기존 우유, 치즈, 샴푸·린스 등 50여 품목에서 이번에 20여 품목이 새롭게 추가됐다.
구운 피스타치오(500g)의 경우 기존 상품과 비교해 용량은 60% 늘렸지만, 가격은 기존과 동일한 9900원이다. 고추장·간장, 치약, 화장지 등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 롯데마트와 슈퍼는 9월 한달간 1만원 이상 구매한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를 증정한다. 롯데마트 오프라인 전용 어플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1등에게는 미주, 대양주, 유럽을 비즈니스석으로 왕복할 수 있는 아시아나항공 10만5000 마일리지가 제공된다.
이외에도 오는 28일까지 이어지는 정부의 농축수산물 할인 지원을 이용해 소비자들은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정부는 농축수산물 할인지원에 역대 최대 규모인 670억원을 투입하고, 업계 자체 할인과 정부 지원을 연계해 30% 이상의 체감 가격을 낮추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행사 품목은 ▲농산물 7품목(배추, 무, 사과, 배, 양파, 마늘, 감자) ▲축산물 4품목(한우, 돼지고기, 닭고기, 계란) ▲임산물 5품목(밤, 대추, 잣, 고사리, 도라지) ▲수산물 11품목(명태, 고등어, 오징어, 갈치, 조기, 마른멸치, 전복, 김, 참돔, 문어, 꽃게, 업체별 자율 품목) 등이다.
1인당 할인한도는 마트당 1만원에서 2만원으로 상향됐으며 품목별로 최대 60%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할인은 마트 멤버십 회원들이 농축수산물을 구매할 때 자동으로 받을 수 있는데, 일주일 단위로 구입처별 2만원의 한도가 적용된다. 9월 첫째주에 이마트에서 2만원의 할인 한도를 사용했다면, 그 주에는 이마트에서 추가 할인을 받지 못하고, 대신 롯데마트나 홈플러스에서 각각 2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황영찬 기자 techan92@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범도 논란'…"국방부 기자들도 단체로 화가 난 상태"[안보열전]
- "천둥소리 나더니 대문 날아가" 부산 목욕탕 폭발 현장은 '전쟁터'
- "이게 사람 눈이냐? 원장 나와" 성형외과 행패 아나운서의 최후
- 현직 초교 교사 아파트서 추락 사망…"사망 경위 조사 중"
- 日수산물 거부감? "앞으로도 사용안해" 유치원 안내문[이슈시개]
- 초교 교사, 군산 해상에서 숨진 채 발견…"진상규명 촉구"
- 윤석열 정부 곳곳 뉴라이트…"역사 전쟁 시작하는 것"[정다운의 뉴스톡]
- 전 해병수사단장 구속영장 기각…"증거인멸 등 우려 없어"
- WSJ "현금 지원 소용없다, 한국 출산율 왜 계속 떨어지나?"
- '오송 참사' 시민분향소 기습 철거…시민단체 반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