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로~바다로~ 한화, 방산 인재 끌어모은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상반기 한화오션 인수를 마무리하며 육해공 방위산업을 품은 한화그룹이 방산 인력 확보를 위한 움직임에 나섰다.
최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화오션이 나란히 하반기 신입 공개 채용에 나섰는데 두 회사 모두 세 자릿수 인원을 뽑고 각종 복지 혜택을 내세우는 등 인재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모습이다.
5월 23일 한화그룹에 편입된 한화오션도 전날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소식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반기 한화오션 인수를 마무리하며 육해공 방위산업을 품은 한화그룹이 방산 인력 확보를 위한 움직임에 나섰다. 최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화오션이 나란히 하반기 신입 공개 채용에 나섰는데 두 회사 모두 세 자릿수 인원을 뽑고 각종 복지 혜택을 내세우는 등 인재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모습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5일까지 연구개발(R&D)과 제조·생산기술, 물류·자재관리, 품질관리·기술, 사업관리, 경영지원 등 총 6개 직무에서 세 자릿수 규모 신입사원을 채용한다고 1일 밝혔다. ①'K9' 자주포와 정밀유도무기 '천무'의 대규모 폴란드 수출과 ②호주 '레드백' 장갑차의 우선협상 대상자 선정, ③'누리호' 체계종합 기업 선정 등으로 각 사업부별로 증가하는 인력 수요에 대응하고 도심항공모빌리티(UAM) 등 미래 신사업도 적극적으로 준비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인력 확보에 나선다는 게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설명이다.
5월 23일 한화그룹에 편입된 한화오션도 전날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소식을 전했다. 그룹 편입 후 처음 신입사원을 뽑는 한화오션 역시 연구개발과 설계, 생산, 영업, 사업관리, 경영지원 등 직무에 대한 입사 지원을 24일까지 받고, 최종적으로 100여 명을 뽑을 예정이다. 최근 직원 연봉을 1,000만 원가량 올리는 등 경영 정상화에 속도를 내고 있는 한화오션은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서울 남대문사무소에 연구개발(R&D), 설계분야 인력 배치를 늘려가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수도권 근무를 선호하는 기술 분야 미래 인재 확보에 적극 나서겠다는 얘기다.
한화오션 역시 최근 최근까지 ①울산급 배치(Batch)-Ⅲ 호위함 5·6번함 건조 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고 ②2조 원대 유상증자를 통한 그룹 차원 성장 로드맵까지 나오면서 유능한 방산 인력 확보가 첫 과제로 꼽혔던 실정이다. 한화오션은 지원자에게 다양한 채용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마이크로페이지를 새롭게 구축했으며 직무 소개, 재직자 인터뷰, 홍보행사 일정 등 콘텐츠를 올릴 예정이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신입 채용 확대를 통해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며 "수도권 근무 확대나 유연하고 수평적 조직 문화 구축을 통해 젊고 우수한 인재들이 만족할 수 있는 근무 여건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김형준 기자 mediaboy@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죽창으로 간토 조선인 학살 100년...일본의 부인·한국 무관심에 우익만 기고만장
- 또 맞아 떨어진 남궁민 직감... '연인' 뭐가 달랐나
- "제일 비싼 빙수 시켰는데"… '1인 1메뉴' 꼭 해야 하나요
- 직장동료에 2494번 성매매 강요해 5억 챙긴 부부… 끝내 사과는 없었다
- 안성기, 근황 포착…김혜수·정경순과 함께 연극 관람
- 경남 김해 도로에 윤 대통령 부부 욕설 낙서… 경찰 수사
- “아빠를 살리기 위해”… 위독한 아버지에게 간 기증한 고 2 아들
- "이게 사람 눈이냐"…성형외과서 행패 부린 아나운서 벌금형
- '엄마가 둘' 동성 부부, 건강한 딸 낳았다
- 방송인 안혜경 "1년 교제한 예비신랑, 마음 참 예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