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 특징주] 넥스틴 주가 반등 가능성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종합한 한경유레카는 넥스틴에 대해 지난 8월 24일 매도의견을 제시한 이후 매매의견을 따로 제시하지 않고 있으나 최근 종합의견 점수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 매수로 변경될 가능성이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1일 넥스틴이 전 거래일 대비 2% 오른 83,300원에 장을 마감하며 3거래일 연속 상승했다. 8월 초 9만원 대까지 오른 후 하락세를 보인 넥스틴이 오랜만에 반등하는 모습을 보였다.
넥스틴은 지난 31일 공시를 통해 올해 3월에 진행한 "Wafer Inspection System"의 공급계약의 종료 일자가 기존 23년 8월 31일에서 24년 6월 5일로 변경되었다고 알렸다. 해당 계약금은 2021년 연결기준 매출액의 약 11%를 차지한 65억원이었다.
넥스틴에 대해 최근 증권사 의견은 16일의 하이투자증권 박상욱 연구원의 의견이었다. 박연구원은 넥스틴에 대해 "2023년은 쉬어가는 구간이며 2024년을 기대한다"며 매수의견을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96,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올해 실적은 전년도와 비슷한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보이나 내년 하반기부터 국내 주요 고객사의 시설투자 턴어라운드가 예상되어 가파른 실적 성장세를 보여줄 것으로 전망한다고 의견을 밝혔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종합한 한경유레카는 넥스틴에 대해 지난 8월 24일 매도의견을 제시한 이후 매매의견을 따로 제시하지 않고 있으나 최근 종합의견 점수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 매수로 변경될 가능성이 있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 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또한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선택하면 1개월간 해당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핫'한 나라 한국에서 일하고 싶어요"…글로벌 기업들도 '깜짝' [이미경의 인사이트]
- '사골곰탕 875원' 파격 할인…쿠팡에 '기습 공격' 나선 네이버 [정지은의 산업노트]
- "BTS 지민이 먹네" 역대급 인기…세계인 입맛 잡았다
- 日 장기금리 1%로 오르면 전세계서 벌어질 악몽들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 "교대 인기는 옛말"…교사 꿈 꾸던 대학생들 줄줄이 '자퇴'
- 혜리 '1등석→이코노미' 바꾸더니…델타 항공 해명 내놨다
- 안혜경 "인생 승리의 골 넣겠다"…결혼 소감
- "남편이 감금·폭행"…'주작 논란' 여성 BJ 사연, 실화였다
- 정준하와 "무한도전" 외쳤던 男…'쿠데타 축출' 가봉 대통령
- 중고 매장서 5000원 주고 산 그림…알고보니 3억원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