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 - HOT 웹툰] 드라마·영화 흥행에···다시 뜨는 '마스크걸' '유쾌한 왕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OTT 드라마 '마스크걸'과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의 원작 웹툰인 '마스크걸' '유쾌한 왕따'가 재부각되고 있다.
총 3부작에 걸쳐 연재된 작품으로 모미의 평범한 삶에서 점차 뒤틀어지는 삶을 보여준다.
최근 OTT 넷플릭스의 동명 드라마 '마스크걸'이 공개되면서 흥행하고 있다.
웹툰 '유쾌한 왕따'의 2부에 해당하는 '유쾌한 이웃'을 기반으로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가 제작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OTT 드라마 ‘마스크걸’과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의 원작 웹툰인 ‘마스크걸’ ‘유쾌한 왕따’가 재부각되고 있다. 영상화된 작품에서는 간략하게 다뤄졌던 스토리의 진면목을 볼 수 있다. 네이버웹툰에서 제공하는 이들 작품들을 이번주 소개한다.
◇마스크걸=주인공 ‘김모미’는 못생긴 얼굴로 태어났지만 누구보다 훌륭한 몸매를 지니고 있다. 모미는 낮에는 평범한 직장인이지만 밤에는 마스크걸로 전혀 다른 삶을 살고 있다. 어릴 때부터 연예인을 꿈꿨던 모미는 못 다 이룬 꿈을 인터넷 방송을 통해 대리만족하고 있다.
총 3부작에 걸쳐 연재된 작품으로 모미의 평범한 삶에서 점차 뒤틀어지는 삶을 보여준다. 1부는 평범한 연애와 코미디물로 시작을 했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스릴러적인 요소들이 부각되기 시작한다. 최근 OTT 넷플릭스의 동명 드라마 ‘마스크걸’이 공개되면서 흥행하고 있다.
◇유쾌한 왕따=중학교 3학년인 주인공 ‘서동현’은 항상 소똥이라는 별명으로 왕따를 당하고 있다. 동현이가 열다섯번째 생일을 맞이한 날, 교실에서 괴롭힘을 당하다가 기절한 동현이가 다시 눈을 떴을 때 기다리고 있던 것은 모든 것이 무너져 내린 학교와 소수의 생존자들이다. 동현은 자신이 짝사랑하는 수현을 지키기 위해 왕따로서의 사투를 시작한다.
웹툰 ‘유쾌한 왕따’의 2부에 해당하는 ‘유쾌한 이웃’을 기반으로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가 제작됐다. 웹툰은 지난 6월부터 매주 토요일 주 2회씩 재연재되고 있다.
최수문기자 기자 chs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체 더미 위로 우르르 뛰어내려'…남아공 최악의 참사 터졌다
- 남편 좋아할거라며…여성유권자에 '비아그라' 건넨 황당한 시의원
- 전지현 섭외에 돈 '펑펑' 쓰더니…164억 '적자' 봤다
- '아이라인 문신 이게 뭐야'…女아나운서, 병원서 행패 부렸다가 결국
- 일본 가서 쇼핑에 돈 '펑펑'…미국서는 팁으로 '탈탈' 털렸다
- '내가 설마 사이코패스?' 확인하려고 친구 잔혹 살해한 20대女
- 걸스데이 혜리도 당한 횡포…'1등석 예약했는데 이코노미로, 황당'
- 왼쪽 어깨 다 젖었는데 1㎞를…폐지 어르신에 우산 씌워준 여성에 '찬사'
- 생후 3개월 아들 질식사 시키고…시신도 못 찾게 만든 20대 친모
- 500만 마리 벌떼에 '창문 닫고 운전하라'…캐나다서 무슨 일이?